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 좋아지는 방법

728x90
반응형

노력파 헬창이 알려주는 ‘몸’ 좋아지는 방법

먼저, 이 글은 내 헬창 인생의 처음부터 나열하는 글이기에

두서없고 재미없을 수 있다.

하지만 예전에 헬스를 그렇게 해도 크게 변화를 못느끼는 것에 초조하고 괴로웠음에

누군가 또한 나같은 이들이 있을 수 있기에

그 마음을 알아서 한 번 적어본다.

앞서, 본문의 제목처럼

이 글은 3~5년 했는데도 불구하고 몸의 큰 변화를 못느끼는 사람을 대상으로 적는다.

굇수들이나 자신만의 길이 있는 분들은 빠꾸 ㄱㄱ

음, 그럼 제목에 대한

그 대상의 기준이 무엇이냐.

과거 헬스처음 했을 때 기준,

20세 174cm 65kg에서 헬스 시작을 기준으로(내 기준.)

1년에 2kg이하로 체중이 증가한 사람,

풀업 정자세로 5세트 10개 가뿐히 하는 사람,

벤치 75kg(5세트 10회)하는 사람 정도가 되겠다.

풀업 5세트 10개씩하는데 몸이 안커진다?

위에 해당하는 인물은 글을 끝까지 보길 바란다.

아, 우리 헬창인들은 요약 좋아하니,

키워드로 간략, 요약하면

주 6일, 3분할, 소고기, 숙면, 높은 강도, 스쿼트(=하체)

나는 헬스 경력만 8년 정도 된다.

이렇게 보면 뭐, 몸이 엄청 좋을 거 같고, 헬스 끝장날 거 같지만

그렇진 않다. 나는 헬스를 좋아하지만 직업이 아닌 취미이기에

어디까지나 나는 헬스를 즐기는 선, 그 이상으로 두진 않는다.

그래서 공부하지도 않았고 관심도 없었다. 그냥, 헬스 그 자체만 하는 거였다.

때문에 나는 여태까지 1rm을 재본적이 없다.

어쩌면 이런 생각이 내 몸의 발전을 크게 저하 시킨 걸지도 모른다.

그렇기에 3~5년 차 동안 몸이 크게 나타나는 변화가 없었을 때, 초조했었다.

몸무게가 65kg에서 72kg로 더 이상 늘지 않았고

그에 따른 몸의 윤곽도 크게 변함이 없었다.

이 때의 내 문제점을 돌이켜보면

주 4회 전신 운동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비웃어라. 나도 안다.

그 때나는 하루 건너 하루 헬스하는 식이었고

전신운동을 했다. 스쿼트를 빼고.

이것도 비웃어라.

 

 

지금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바쁜 현대인에겐 저정도만 해도 충분히 건강을 챙길 수 있으니깐.

근데, 내가 원하는 건 좀 더 발전된 몸이었기에

만족이 안됐다.

그럼에도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서,

혹은 여태까지 이렇게만 해도 몸이 발전했기에

내 방법이 옳았다고 믿었기에

이 방법으로 3년을 더 운동을 했다.

(앞뒤가 안맞는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게임으로 치자면, 재밌어도 지면 화나는 거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해도 발전이 없으면 스트레스를 받았다.)

그러던 어느날,

나는 대학생에서 백수가 됐고

주4일 전신운동을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널널했다.

그때 헬스관련 정보를 제대로 찾아봤고

분할 운동이란 걸 깨닫고

시간이 널널했기에 3분할을 하기로 했다.

이때 처음으로 하체 운동을 했다.

3분할이기에.

그렇게 나는 스쿼트랑 만났다.

물론, 하체 운동을 스쿼트만 한 건 아니다.

하지만 스쿼트를 하고 나서부터 몸이 급속도록 좋아졌다.

나는 아직도 긴가민가 한게

스쿼트를 해서 몸이 좋아진 건지

3분할을 해서 몸이 좋아진 건지 알지 못한다.

그전에 스쿼트를 했다면

3분할 때문에 좋아졌다고 생각하겠지만

3분할도 안했고 스쿼트도 안했기에

두 개를 해서 좋아졌다고 지금도 생각한다.

하지만 내 채감상 스쿼트가 더 위라고 생각한다.

아무튼, 그렇게 하체의 효과를 톡톡히 보니,

인터넷 정보가 좋구나! 라고 생각했고

이것저것 찾아보니, 사람몸에 단백질이 중요하다고 했다.

헬창인들은 알고 있을 1kg 당 1.3~5g 정도를 먹어야 한다는 정보였다.

그때 나는 보충제 대신 수입산 소고기에 눈을 돌렸다.

어차피 식사를 해야 할 바에는 수입산 소고기가 더 싸다는 결론이었기 때문이다.

 

 

지금도 마트에 가면 100g 당 1,800원 판매하는 날이 있다.

운좋으면 절반 가격에 얻는 땡처리를 볼 수도 있고.

그런 날이면 소고기를 3kg 사다가 전자저울에 무게를 재고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했다. 이렇게 백수인 상태에서

주 6일 3분할, 소고기, 숙면을 취하다 보니 내 몸은 한 없이 강해졌고

벤치프레스 80kg 102set, 90kg 103set

스쿼트 80kg 71set, 90kg 71set, 100kg 7*3set 가 가능해졌고

몸도 좋아졌다.

여기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점은

솔직히 무엇 때문에 몸이 좋아졌다고 말하기 힘들다.

그래서 키워드도 저렇게 많고

하지만 실제 내가 느낀 거기 때문에 3분할, 소고기, 스쿼트, 높은 강도, 숙면

이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몸이 좋아졌다 생각한다

지금 몸무게도 76kg이고.

아무튼, 이런 내 결과물을 보고 너희들도 성공하길 빌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