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개같은주식 다우의개 기법으로 주식부자되보자

728x90
반응형
'개' 같은 주식종목 추천? 어떤 주식종목이 좋을까?  > '개' 같은 주식이 많이 오른다? 어감은 좀 그렇지만..

 

세계 금융 중심지 뉴욕 월스트리트에서 활용되는 오래된 정석 투자법인 '다우 10' 투자기법이랍니다. 

 

개 같은 주식이란.. 다우의 개, 쉽게 이야기하자면 '못난이 주식종목'들을 말하는데요.

 

즉, 우량주식인데도 주가로는 제대로 대접받지 못하고 있어 '개'라고 표현된 것이라고 이해를 하면 되죠. 

 

이 주식투자법은 주식 상승기보다는 침체기에 적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소액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투자법으로..

 

이 투자법은 월스트리트에서 1973년부터 1996년까지 20년 동안..투자를 검증해 본 결과 연평균 수익률이 18%에 달했죠..!! (다우지수의 연평균 상승률은 12%)  못난이 주식종목들만 골라 투자해서 매년 시장 대비 6% 포인트를 상회하는 수익을 거둔 셈인데요.또한, 10종목 중 가격이 낮은 5개 종목을 '다우의 작은 개'라고 부르는데,이 '작은 개' 5개 종목의 평균 수익률이 무려 22%나 오른 결과(배당 수익률 포함)가 나온 검증된 투자법이랍니다. 

 

이 매매 전략의 핵심은, 미국의 주가지수인 다우지수를 낼 때 기준으로 삼는 30개 종목 중에서...전년도 배당수익률이 높은 10개 주식종목을 골라서 균등하게 매입을 한 뒤에 1년동안 투자를 하는 것이죠. 연말에 종목을 정해 연초부터 당해 마지막 거래일까지 보유 후 매도하기를 매년 반복해 가는 방법을 사용한답니다..!!  

 

이 기법의 원리는 배당은 많이 해주지만 주가는 오르지 않는 싼 주식들을 골라 투자하는 것이죠.이 투자법은 배당을 많이 해 주는 우량기업이니 언젠가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아 주가가 오르게 될 것이란 단순한 판단이 기초이죠. 주가가 낮으니 오를 가능성도 높고, 주가가 못 올라도 배당이 많으니 최소한 투자의 기본은 유지된단 안전성고 고려되어 있죠..!!  >

 

주식종목 추천! 이 매매법을 한국 주식시장에도 적용시켜 보고 '개 같은 주식종목'을 찾아 투자해보세요. 

 

[조선일보] 기사에 따르면, 한국에는 다우 30에 해당하는 지수가 없기 때문에..증권선물거래소에서 우량주로 구성되는 '코스피 200' 종목 중 시가총액 상위 30개 종목을 꼽고, 이 중 배당 수익률이 높은..10개 종목을 '코스피의 개'로 뽑아 투자 시뮬레이션을 해 보니 결론은 '다우의 개'와 비슷하게 나왔다고 해요. 

 

한국 증시에서도 그 투자법의 성공 가능성이 충분히 있음을 알려주는 암시이죠..!!  또, 삼성증권 자료에 따르면 매년 마지막 거래일 삼성증권 모델 포트폴리오 30여 개 종목 중..배당수익률 상위 10 종목에 '다우의 개' 기법을 적용해 보니, 연평균 20% 수익에 투자 전체기간 수익률은 146%로 나와..같은 기간 코스피지수(연평균 15.6%, 전체 105% 상승)에 비해 훨씬 성적이 좋았단 보고자료도 가능성을 말해주죠. 

 

안전성과 가치투자를 중시하는 소액 개인투자자라면 다음과 같이 쉽게 투자를 해보세요..!!      한국 시장의 시가총액 기업 30위까지를 뽑아 배당 수익률이 높은 종목 10개 또는..더 쉽게는 고배당기업 10종목을 다우의 개로 선정하여서 이 기법을 적용하여 주식투자를 진행해보는 것인데요. 

 

고배당을 해 주는 회사는 언론을 통해서도 매년 쉽게 접할 수 있으므로 주식종목 선정에 그리 어려움은 없을 것이죠..!!  

 

대박이 아닌 안정적인 가치투자를 원하고, 가치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다우의 개' 같은 주식투자법이 주는 신선한 역발상의 충격은 '훌륭한 투자기법의 원천이 되지 않을까?'하는데요. 단, 이 기법의 경우 IT 버블 때처럼 주가가 이상 급등할 때는 잘 적용되지 않았으며, 

 

되려 주가 침체기에..잘 적용되더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앞으로 언젠가 닥칠 어려운 투자시기에 대비해 미리 연구해두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728x90
반응형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텍 치과영상기계의최강자  (0) 2016.02.01
주식투자라면꼭알아야할기본분석  (0) 2016.01.30
주식장기투자 can slim  (0) 2016.01.30
2016년바이오주로부자되자  (0) 2016.01.29
현재관심종목들  (0) 2016.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