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배당주식

고배당주식은 이런종목으로 ..평생투자하자

728x90
반응형

KT&G; 한국에서 담배와 인삼이..사라지는 순간 회사가 망할것...즉 절대 망하지않고 꾸준함...

 

SK텔레콤; 핸드폰의 절대 강자..고배당...쌀때 모으자

 

한국쉘석유; 소리소문없이..고배당으로 유명한 외국계열회사...안정적인배당..그것도 고배당..

 

한국기업평가; 자본주의 사회가 지속되는한...기업은 끊임없이 생기고 소멸한다...한기평은 없어질수가 없는 안정적인회사

 

 

엔씨소프트; 사이버 ...세상이 강화되고 1인소비가가구 지속되면 집에서 솔로들이 뭘할까...게임이다..게임..

 

텔코웨어, 이씨에스,

 

강원랜드, GKL ; 인류가 생긴이래 도박은 사라진적이 없다...나라에서 규제할수록..더하고 싶은게 사람심리...

 

 

진로발효: 줄하면 반사적으로 떠오르는 진로.....이거 아니라고 부정할사람 있을까...

 

한국전력, 한전kps; 전기...가 없는세상은 존재하지 않는다..

 

 

 인천도시가스; 인천지역의 난방을 책임지는...아주 튼튼한 회사..

 

 

gs우; GS 하면 0.1초내로 GS칼텍스..자이 아파트...미니샵....절대 브랜드..

 

 코웨이; 요즘 정수기..비데 안쓰는곳 있을까..

 

 미래에셋증권, 신한지주, 신영증권우, 동양생명, 기업은행;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증권..금융업종..

 

 

동서, 농심홀딩스, 율촌화학; 커피믹스..없는세상은 싫다...신라면..없는세상도 상상하기 힘들다...이들포장은 율촌이 책임진다..

 

 

 대상우; 녹색마을...이라고..검색해보세요...대상...왜 좋은지 알거예요..

 

 

CJ제일제당우' 너무 유명한회사라서 패스

 

현대차우; 귀족노조라고 아무리 까도..현대차의 존재감을 무시할수없다..

 

리노공업, 한미반도체, wiscom, 백광소재, 세아베스틸; 안정적인 회사들의 대명사..

 

대교우B, 디지털대성, 메가스터디; 우리나라 사교육을 책임지는 메인..회사.

 

 

모두투어, 레드캡투어; 여행가고 싶을때..검색..순위1-3위를 차지한다..

 

 한샘; 1인가구시대에 점점 빛을 발할듯...

 

금화피에스시, 국보디자인, mds테크, npc우, ; 역시 안정적인..회사들..

 

맥쿼리인프라; 돈버는 재주가 탁월한..외국계회사...돈은 수십조로 벌고 세금은 수십억내는 신공을 지님...고배당투자의 대명사로 알려짐

 

성장성과 배당수익률이 훌륭하기는 하지만...매수시기는 엄청중요함...

 

 

소량씩..사서보초를 세워놓았다가..

10프로 하락시마다...추가 매수...1개월에 한번씩 보면...하락한애들이...꼭나타난다...

고배당투자는 수익난것..팔아서...최고하락한것 매수하는것..유효함...안전마진..개념으로...생각하면됨..

 

. 배당주 투자는 워런버핏이 증명했듯이 장기적으로 무조건 이기는 게임임.

. 단, 증시는 10년에 한번 이상 폭락할 수 있다는 걸 명심하고 대응이 필요함

 

 

중요하게 생각해야할사항..

PER보다 더 중요한 것이 시가배당율입니다. KT&G는 배당율이 4%에 달하지만 PER이 16이나 되죠. 반면 삼성전자는 배당율이 2%가 안되지만 PER이 7을 넘지 않죠. 우리같은 배당투자자에게는 배당율이 매수하는데 있어서 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명심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