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아, 두번째 글로벌 신약 개발 박차

728x90
반응형

동아, 두번째 글로벌 신약 개발 박차

DPP-4 억제제의 비알콜성지방간염 적응증 확대 임상

 

 



동아에스티는 토비라社가 최근 비알콜성지방간염(Non-alcoholic steatohepatitis, NASH) 치료 복합제 개발을 위해 '에보글립틴과 세니크리비록의 병용요법'에 대한 미국 임상 1상 시험을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4월 동아에스티와 미국 토비라는 NASH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에보글립틴의 글로벌 라이센싱 아웃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계약에 따라 토비라는 자체개발 중인 NASH치료제 세니크리비록과 에보글립틴의 복합제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 8월 미국 FDA로부터 에보글립틴과 세니크리비록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1상 시험 승인을 받아 지난 주 첫 투약을 시작했다.

이번 1상 시험은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에보글립틴과 세니크리비록 병용 시 에보글립틴의 약동학적 특성 및 안전성, 내약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에보글립틴은 DPP-4 저해 기전의 당뇨병 치료제로 간으로의 조직분포가 높고 지방간 모델 동물시험에서 간 조직에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우수한 효과를 보여, 세니크리비록의 항섬유화 작용과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받는다.

토비라가 개발 중인 세니크리비록은 최근 발표된 임상 2b상(CENTAUR study) 결과에서, 2차 주요 평가변수 중 하나인 '지방간염 악화 없이 간섬유화 개선'에 대해 투여 1년 만에 임상적, 통계적으로 유의성을 나타냈으며 안전성과 내약성도 확인됐다.

동아에스티 강수형 사장은 "시벡스트로 이후 동아에스티가 개발한 두 번째 글로벌 신약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