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모바일 결재 서비스 에 대해서 알아보자

728x90
반응형

 대표적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앱으로는<카카오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이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 : 카카오톡 안에서 개인카드(신용, 체크)를 등록하여 다양한 곳에서 간단하게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본인 명의 핸드폰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하며 카드사 구분 없이 최대 20개까지 등록된 모든 카드는 1개의 비밀번호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2. 페이코 : NHN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으로 등록만 해두고 페이코 로그인-비밀번호 순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교통카드인 '티머니'와 제휴하여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삼성페이 : 삼성에서 출시한 결제 서비스로 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지문 인증으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식당, 백화점 등에서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교통카드와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지만 아직 지원하는 단말기가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애플페이 : 애플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며 미국 등 해외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말기 가까이에 아이폰을 가져가 아이폰에 지문만 갖다 대면 바로 결제할 수 있어 쉽고 편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국내 도입 여부는 아직 미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