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펀드

미국최고의 배당주..미국주식으로 가치투자하기

728x90
반응형

가치투자자를 위한 미국주식 최고의 배당주

배당주란?

배당을 주는 주식. 미국에서는 대개 3달마다 하고 심지어 매달 하는 기업도 있다.

장기 투자자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무배당주보다 거래량이 적다. 주당 배당금이 주가의 10%를 넘으면 고배당주로 평가받는다.

[1] 주식시장에서는 몇 달만에 주가가 몇 배로 오르거나 2, 3년만에 주가가 수십 배로 오르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고작 몇 %의 배당 때문에 배당주를 사는 건 무의미하다는 의견이 있다.

그러나 수십 년이 넘는 주식시장 역사상 그런 고수익률을 오래 유지하는 기업은 거의 없다.

역사상 최고 수익률을 기록한 소비재나 제약 업종은 총수익률의 40% 정도가 배당에서 나왔고 60% 정도가 주가 상승에서 나왔다.

 

 따라서 장기투자 예정이라면 배당을 고려해야 된다. [출처: 나무위키]

 

 

초보 투자자의 경우 배당주 투자를 결정할때 자칫 높은 수익률만 보고 투자를 선택하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당주 투자는 장기적인 투자를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경기가 안좋을때 많은 영향을 받는 회사, 비지니스의 근간이 되는 원료나 제품등의 원가변동에 따라 수익이 많이 차이가 날 수 있는 회사는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당주는 경기 하방 리스크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좋은 배당주로 인정받는 몇개의 회사중 아래 두가지 조건에 맞는 장기투자처로 알맞은 회사를 소개합니다.

  1. 경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경기방어주
  2. 미래 기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긍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회사

 

최고의 배당주 TOP 5

 

Johnson & Johnson [NYSE: JNJ]

Current Dividend Rate: 2.33%

아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제약회사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아기용품및 건강&미용 용품으로도 유명하며 뉴저지에 위치하고 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를 구성하는 30개 회사중에 하나이며 포춘500 순위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초우량기업이다.

존슨앤존슨의 의료제품은 세계 경제가 어떻게 되건 지속적으로 수요가 발생하며 특히 불황기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을정도로 제품의 다양성이 뛰어나다.

55년간 배당금을 늘린 대단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업이 외부문제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IBM [NYSE: IBM]

Current Dividend Rate: 3.59%

미래기술의 핵심중 하나로 인공지능[AI]을 생각하고 있다면 선택할 수 있는 최고 기술주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미국에서 PC를 개발하여 개인들이 컴퓨터를 보유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최근에는 왓슨[Watson]으로 많이 알려진 인공지능 기술로 AI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가상화폐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또한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기업으로 블록체인 ETF인 BLCN에 포함되었다.

IBM은 주식시장에서도 우량주중에서도 최우량주로 인정을 받고 있다.

 

 

 

INTEL [NASDAQ: INTC]

Current Dividend Rate: 2.18%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제조사로써 캘리포니아에 위치해있다.

최근 CPU에 심각한 보안결함이 발견되면서 말이 많았지만 여전히 미래핵심기술인 AI와 Blockchain기술을 가장 선도하는 기업이다.

특히 INTEL은 인공지능 무인운전시스템[ADAS]으로 시장의 70% 점유율을 자랑하는 Mobileye를  작년에 구입하고 현재 2019년까지 레벨4 자율주행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1990년 초반부터 투자자들에게 배당을 지불해 왔으며 최근 10년간 큰폭의 배당금 증가를 보여왔다.

 

Microsoft [NASDAQ: MSFT]

Current Dividend Rate: 1.79%

두번 말하면 입아픈 마소다.

세계 최고 IT기업으로 미래 핵심 기술과 산업으로 손꼽히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AI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현재 높은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향후 최고수준의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최고우량주이다.

194억달러 규모의 Franklin Rising Dividend Fund의 전략이 현재 배당수익이 높은 회사가 아니라 향후 두자리수의 배당증가를 예상하는 회사를 선택하고 있다는 점을 봤을때 마소의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현재 Franklin Rising Dividend Fund에서 마소는 두번째로 큰 규모이다.

 

Verizon [NYSE: VZ]

Current Dividend Rate: 4.31%

미국 텔레커뮤니케이션 부동의 1위 업체로 대표적인 경기방어주이자 고배당주이다.

또한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인터넷망 중립성 폐기원칙 결정의 최대 수혜자라고 할 수 있다.

 

 

이 외 장기보유를 하며 배당금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우량기업

United Parcel Service [NYSE: UPS / Div Yield 2.50%]: 온라인 쇼핑이 완전히 대세가 된 지금 미래에도 꾸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Philip Morris International [NYSE: PM / Div Yield 3.88%]:  세계에서 가장 큰 담배회사

Becton, Dickinson & Co [NYSE: BDX / Div Yield 1.22%]: S&P500 기업중 25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한 50개의 기업중 하나로 회사는 46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한 배당금 귀족주

728x90
반응형

'해외주식 펀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주식 섹터별 테마별 대장주 정리  (0) 2020.11.04
최고기업 매수하기  (0) 2018.07.29
해외주식 수수료 고민  (0) 2017.07.28
베트남우량주..  (0) 2017.04.25
다우지수에투자 해야하는이유  (0) 2017.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