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의 설계자

728x90
반응형
나는 이 세상의 부의 원리를 설계한 부의 설계자라고 한다.
가난한 너희들을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알려주도록 하겠다.

너희들은 항상 부자가 되길 바라면서 부자가 될 수 있는 원칙은 생각하지 않는다.
사업을 해도 장사를 해도 그저 어떻게 하면 이윤이 많이 남을지 생각할 것이고, 이것이 아래의 원칙을 따랐다면 너희에게
'부'가 따르겠지만 너희들은 돈을 원하면서도 핵심인 이 원칙에는 신경쓰지 않는다.
 
부는 설계자들 사이에서 Oppajoa(오페조아) 원칙에 의해 만들어 졌다.
이 원칙에 대해 말해주마. '부'는 일정한 법칙에 의해 그 만큼만 당신에게 이동한다.
'부'는 당신이 노력한다고 해서 따르지도 않으며 대기업에 들어간다고 해서 따르지도 않는다.
'부'는 설명하기도 힘들지만 인간 너희들은 이해하기도 힘들것이다. 짧게 말하면 '부'는 가치를 반영한다.
이게 무슨말이냐, 너희들이 아무리 직장을 열심히 다니고 아무리 열심히 재테크를 한다고 해서 부자가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왜 부자의 자식들은 계속 부자가 되는것이고, 왜 지금도 자수성가 백만장자들이 나오는지 원리를 알아야 한다.
이 '부'는 정확한 원칙에 따르게 되고, 너희들 눈에는 이것이 믿을 수 없고 운에 많이 좌지우지 되는것으로 느껴질 것이다.
쉽게 이야기 하면 너희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A.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가치)을 끼쳐야 한다. B. 그 영향력이 커야 한다.
이 두가지를 계산하면 너의 부가 결정된다. 이 두가지에 집중하지 않았음에도 부자가되는 경우는 이 두가지를 너도 모르게 수렴
했을 뿐이다. 너희는 머리가 나쁘니 쉽게 설명 하겠다. 첫번째 큰 부는 인류 대부분에게 영향(A)을 많이(B)끼치는 사람에게 흘러간다.
큰 부를 가진 사람은 삼성의 오너, 애플의 오너, 구글의 오너 등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가치)을 주고 그 영향력이 큰 사람에게 흘러간다.
두번째 큰 변화는 그것 보다 적은 영향력을 끼친 사람들에게 흘러간다. 예를 들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의 가치를 준 가수 라던지,
스포츠 스타 라던지, 국내기업의 오너라던지, 작은 패러다임을 잡은 사람들에게 그 다음 큰 부가 흘러간다. 아직까지는 그래도 큰 부를
가져가는 사람들이다. 딱 영향을 미친 사람 수 만큼, 영향을 미친 크기만큼 부를 수렴해서 가져가겠금 설계해 놓았고, 이것은 큰 그림속의
확률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꼭 수렴하는것 같지 않지만 언제나 장기적인 그림에서는 수렴하게 되어 있다.
나머지 작은 돈들을 가져가는 너희들은 분명히 많은 사람들에게 주는 가치(영향력)가 적을것이고, 그 영향력 또한 작을것이다.
니가 같고 있는 자산이나 통장잔고가 정확하게 니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고 얼마나 큰 영향력을 행사 했는지에 대한 결과다.
앞으로의 부 또한 위 원칙에 의해 결정이 될 것이고, 이 원칙을 바꿀 수 없는 선택을 하고 있고, 일을 하고 있다면 너의 선택을 바꿔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일을 해야하고, 되도록이면 영향력이 큰것을 선택해야 한다.
이 OPPAJOA(오빠좋아) 원칙에 집중해서 일을 선택하고 에너지를 소비한다면 당신은 언젠가 부자가 되어 있을것이고,
많은 여자들이 오빠좋아를 외칠것이다.
 
이것은 부에 대한 원칙의 아주작은 일부분일 뿐이고, 반응이 좋다면 너희들이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는 원칙들을 제시할 것이고,
반응이 좋지 않다면 오유를 탈퇴하여 너가 가질 수 있는 부를 다른 사람에게 주도록 하겠다.
안녕 나는 이 세상의 부를 설계한 부의 설계자다.
니들이 가난한 이유1에 이어 니들이 가난한 이유2를 밝혀주려 한다.
내 글들은 모두 새로운 지식이나 정보를 알려주는 글들이 아니다. 니들 대부분은 지식만 넘쳐나지 뭣이 중헌지 모른다.
내 글을 보고 뭣이 중헌지 생각해보고 그 중헌것을 잘 생각해서 실천해 보기 바란다.
 
니가 가난한 가장 큰 이유는 사회 때문이 아니다. 부모님 때문이다.
이 이론은 가난의 대표적인 원인인 MFH(Mother father hate) 때문이다.
이 이론은 너의 가난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것이 부모임에도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는것에 대한 이론이다.
니들이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부모님이 너의 가난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사실은 믿지도 않을거고 내가 설명한다고 해서
믿고 싶지도 않을것이다. (이것은 독립하기 전까지만 큰 영향을 끼친다. 독립후에는 MFH(MY friends hate)가 큰 원인이 된다.
다양한 부모가 있겠지만 많은 부모는 이렇게 이야기 한다. "아르바이트를 해 봐야 한다." "시간이 돈이다." "열심히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
"무조건 책을 많이 읽어야 성공한다" "좋은대학을 가야 성공한다" 이런 말들을 하고 너희들에게 주입시킨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말들은
부분적으로만 맞다고 할 수 있고 모두 틀렸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부모들은 성공하지 못한 가난한 모습들을 긴 시간을 거쳐 너희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인식시키고, 그것을 너희는 무의식 속에서 받아들이고, 장기간 그것을 지켜본 너희는 무의식적으로 부모와 크게 다르지 않은 삶을
선택하게 된다. 이것이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실제로 너희들도 모르게 엄청난 차이를 만든다. 유사한 이론으로 나비효과가 있다.
부자의 집에 태어나면 부자가 될 확률이 높은 부의 되물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아직도 너는 돈이 많기 때문에 그 돈을 물려 받기 때문에
부자가 된다고 인식하는가? 절대 그렇지 않다. "돈" 의 되물림은 일부분일 뿐이다. '부'의 되물림은 돈 보다 어릴때 부터 부모가 너희들에게 해주는
말들, 행동들, 너희들에게 무의식적으로 보여주는 행동과 선택들, 그리고 환경들이 그 자식에게 엄청난 영향력을 끼친다. 그 영향을 받은 부자의
자식들은 그것이 너무 자연스럽게 몸에 배었고 의식하고 받아들인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영향이 부모인지 잘 인식하지 못한다.
결론은 어렸을 때에는 모든 환경은 대부분 부모가 만들어주는 것이고, 대부분의 선택은 부모가 만들어 놓은 제한적인 환경 속에서 너희들은 스스로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하며 선택하며 살고 있는것이다.
가난한 부모의 가장 큰 문제는 성공한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성공해보지 못한 너희들이 이해하기 힘든 문제다. 가난한 부모는 큰 부를 가져본적도
큰 성공을 체험해본적도 없이 그저 그렇게 살아오면서(그저 그렇다는건 "부"에 대해서다. 너희 부모를 비하하는게 아니다.) 느낀 것들 어디서 주워 들은것들은 너희들에게 인식시키기 때문에 너희가 부모와 레벨이 다른 부를 가지기는 정말 힘들것이다. 한마디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다면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너희 부모가 선택하는 모든 환경과 부모의 영향력 때문에 니가 부자가 될 확률이 적어진다는 이야기다.
이 MFH(Mother father hate) 마더파더미워요 이론은 성인이 되고 독립을 하게 되면 영향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MFH(MY friends hate) 이론으로 대체 되지만 이 시점부터는 자신이 주변 환경의 많은 부분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난한 너희들은 독립하는 시점부터가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실제로 많은 가난한 집의 출신들이 독립의 시간을 가진 뒤 성공을 하게 된다.
"성공"이란 니가 얼마나 열심히 사는지 보다 너의 주변 환경을 어떻게 만드는가에 달려 있다. 니가 아무리 열심히 살더라도 주변 가장 가까운 사람 몇명이 가난한 생각과 가난한 마인드를 갖고 있다면 너는 그 환경에 무의식적으로 녹아 성공하기 힘들어질 것이다.
이제부터 가난한 흙수저 출신인 니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너희들도 다 아는 사실이지만 이 글을 보고 실천해보기 바란다.
먼저 일러두지만 모든것을 가지기는 힘들다. 얻는것이 있으면 잃는것이 있다. 모든것을 얻을수도 있지만 아주 힘들다.
가장 가까운 사람들, 부모나 친구, 가장 자주 만나고 너에게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이 누군지 상상해보라, 그 사람들이 너에게 미치는 영향을 액면적으로만 생각하지말고 무의식속에서도 생각해보라 분명 가까운 사람은 너에게 큰 영향을 끼친다. 그 영향이 너에게 가난을 주거나 성공하지 않는 영향을 행사 한다면 멀리하라. 최대한 멀리하라. (그 전에 당신이 추구하는 삶이 무엇인지 정확히 하기 바란다. 그것이 "부" 가 아니라면 그냥 살아라. 나는 지금 너와 친구들의 관계가 아닌 가난한 니가 가질 수 있는 "부"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최대한 멀리한 다음, 그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을 최대한 성공한 사람들로 채워보라, 이것은 쉽지 않다. 성공을 해본 사람들이 너에게 아무것도 해주지 않더라도 너에게 "부"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것이다.
소극적으로 살아온 사람보다 실패를 해본사람이 좋고, 실패를 해본사람보다는 성공을 해본사람이 좋고, 성공만 해본사람 보다는 적은 실패와 많은 성공을 해본사람이 좋다. 너의 주변 인물을 성공한 사람들로 채워가면서 나머지 환경도 성공과 가깝도록 만들어 가야 한다.
이것에 대해서는 반응을 보고 다음에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위 이론의 한가지 예로 니가 부모가 되거든 자식들에게 시급 아르바이트를 시키지 말아라.
시급 아르바이트가 그 경험을 하는 당사자에게 무의식적으로 무엇을 가르쳐 주는지 아는가?
[시간]*[시급(월급)]= 나의 부
가난하다고 생각하는 위의 공식을 몸소 체험하고 그것을 뼈속 깊이 새기는 일이 된다.
이것이 아무것도 아닌 일 같은가? 당신이 시급아르바이트를 한번도 하지 않고 다른 좋은 경험을 했고, 시급아르바이트를 3년 했다면
나는 시급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은 당신이 더 큰 부자가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너희들이 당연하게 생각하는 "시간은 돈이다" 라는 공식은 너희 부모세대(산업화시대)가 경험한 시대를 바탕으로 너희들에게 잘못 물려준
대표적인 공식이다. 시간은 절대 돈이 아니다.
"가치가 돈이다." 1편에서 이야기 했듯이 니가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끼치고, 그 영향력이 클 수록 부자가 된다.
시간이 돈이 아닌 "가치가 돈이다" 여기서 소름이 끼치지 않는가? 소름이 끼치지 않는다면 너는 앞으로도 가난할 확률이 높다. 아주 높다.
만약 너의 자식에게 호프집 아르바이트 대신 작곡을 알려줘서 허접한 음원을 음원시장에 내놓았다고 치자. 그 음원을 100명이 들었고,
약 3000원의 이익이 당신의 자식에게 갔다고 치자. 그 자식의 무의식 속에 돈의 공식은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아는가?
그 자식은 "아, 다음번엔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걸 만들면 만원은 벌 수 있겠는데?" 라고 생각한다.
호프집 아르바이트를 시킨 당신의 자식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겠는가? "아, 한시간만 더 인생을 시간과 바꾸면 5천원 더 벌 수 있겠는데?
느껴지는가? 당신이 가난한 이유가.
위 예시는 가난한 너희는 머리도 나쁘기 때문에 예시를 들어준 것이다. 너희 부모님은 분명 호프집 아르바이트를 시키는 부모님이었을 것이다.
니가 부모가 되거든 작곡이 되었던, 샌드위치를 파는 알바를 시키던 시간이 돈이 되는 공식을 모르게 해라.
 
1편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반응이 구리면 언제든지 글을 삭제하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원리에 대해 말하지 않고 탈퇴를 감행하겠다.
하지만 글을 좋게 봐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위해서 내가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는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겠다.
 
니가 아직도 가난하다면 제발 뭣이 중헌지 알아라. 그리고 바꾸고 새로운 선택을 해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