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원격진료관련주식

728x90
반응형

 

 

비트컴퓨터를 중심으로 이번주에는 인피니트헬스케어와 유비케어, 케어랩스 등이 키맞추기로 올라오며, 원격의료주 업종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업체들의 원격진료 개발 현황와 비젼을 더 공부해보면 업체별로 진짜 수혜주가 무엇인지 명확해집니다.

 

 

1. 인피니티헬스케어 - 전자영상 저장 s/w에 있어 국내 과점기업이나, 이 부분은 이제 성장성이 낮고 특별히 원격진료와 더 획기적으로 변화가 커지는 부분은 낮아 보입니다.

 

2. 유비케어 - 당사의 '의사랑'은 소형병원의 전자차트 시장을 역시 독과점하고 있고, 인수한 제이브이엠을 통해 약국 시장의 발급 시스템까지 진출해 있습니다. 당사의 향후 핵심 개발사업은 소형 병원의 클라우드 가입사업이며 월정액을 통해 캐쉬플로우 집중과 기업 밸류 재평가를 꾀하고 있습니다.

 

3. 비트컴퓨터 - 국내 원격 테마의 대장입니다. 재무제표상 숫자가 찍혀왔기에 수년전부터 기관이 선호하는 종목입니다. 원격진료 정부 시범사업의 레퍼런스가 있기에 뉴스가 나올때마다 수급이 가장 먼저 쏠립니다. 이는 앞으로도 부정할 수 없는 현상일테고요. 다만, 비트컴퓨터는 국내 400~500삭 중형병원의 '일괄 보급형' 클라우드 구축이 역시 회사의 전사적 역량 집중사업이고, 원격진료 사업파트의 경우는 해외 진출 계획은 없음을 올해 1월 ir에서도 본부장이 밝힌바 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의 정책에 있어 분명 내수용 시장수혜는 볼 기업입니다.

 

4. 케어랩스 - 마스크 찾기 앱을 통해 천만 다운로드수를 기록하며, '똑딱' 앱이 원격의료의 플랫폼으로서 자리잡을 기대감으로 올라왔습니다. 물론 중요한 이슈이나 근시일내 녹십자의 케어랩스 인수계약서 사인을 위한 가격맞추기 과정으로 보는게 단기에는 맞는거 같습니다.

 

5. 인성정보 - 실질적으로 원격의료 퓨어 솔류션 업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유일한 상장사입니다. 프랑스 약국 체인 수출 이후, 美보훈처 veterans affasir의 레퍼런스가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글로벌 리서치 회사들에서도 매년 기술력으로 글로벌 탑티어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미국 등 사업 수주 기대가 임박해 있고요. 더불어 국내 정책 스텐스 변화에도 비트보다 더 큰 수혜를 볼 수 있는건 +알파입니다. 강원도 원주시를 중심으로 현재 원격진료 시범사업이 꾸려지고 있는데, 이탈리아와 수리남 등에서 솔밴더로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친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팩트는 비트컴의 솔류션보다 장비와 s/w 구축 비용이 절반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외 수출의 경우 장비 납품에도불구하고, opm,이 최소 30%를 넘어갑니다.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64184&REFERER=NP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315246  

 

https://www.sedaily.com/NewsView/1Z1LLPU5DT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439867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