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정보보안전문가...꿈의전문직으로 대두...

728x90
반응형
국비 지원받고 정보보안전문가로 취업 성공하세요
http://goo.gl/Wu4M1a

정보보안전문가는 한 분야의 전문가이기 때문에 이런 교육과정의 수립과 첫 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 가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1)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에는 C언어와 C++, JAVA가 있는데요.이부분은 독학은 가능하긴 합니다만, 누군가 옆에서 붙잡아주지 않으면 대부분 중도 포기를 하시기 때문에 처음 시작을 잘 잡고 시작하셔야합니다.

2) 시스템

윈도우(가정용), 리눅스(중소기업용), 유닉스(대기업용)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서버로는 공부하시기는 힘드시다고 보면됩니다. 책으로 독학하는것과 전문교육기관에서 실무적인 교육으로 받는 것은 실력 차이가 확실히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때문에 전문적으로 배우시려면 독학보단 전문교육기관을 다니시는게 낫습니다.


3)네트워크

네트워크는 자격증이 CCNA와 CCNP가 있습니다. CCNA는 CCNP에 대한 기초이론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CCNP는 CCNA에서 배운 이론으로 실제 장비들을 만져보았다는 자격증입니다. 해당 IT 전공이 있는 학교가셔서 배우실순 있지만 어떤 학교라도 해당 전공만을 밀어주지 않습니다. 대학교에서도 장비가 수천만원에서 수억대 규모인데 학교에서 설치해 줄 여력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이 역시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기관에서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4. 해킹/보안

해킹/보안 쪽은 마지막단계인데요. 독학같은 경우 불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장비적인 부분이 크게 작용하는 과정이기에 장비들 또한 자기가 직접 만져보고 해킹해보고 보안작업도 해보아야 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실무적인 면이나 이론적인 부분을 포함하더라도 이런 것을 경험해 보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