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제약

한미약품 체크포인트

728x90
반응형
20일 미래에셋대우 김현태 연구원은 한미약품(12894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유지)'와 12개월 목표주가 883,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김 연구원은 "중국 정부의 각종 의료개혁 정책 영향으로 동사의 주력 제품들도 약가 인하에서 자유롭지 않다. 따라서 과거와 같이 높은 매출액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연구개발 에 꾸준히 투자를 해와, 160명의 우수한 연구인력을 확보했고,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또한 본사 연구개발 조직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이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연구개발 성과 도출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중국 의약품 시장은 두 자리수의 높은 성장의 시대를 마감하고, 한 자리 수 성장 국면으로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중국 정부의 의료개혁 정책 추진 때문이다. 아울러 중국 정부는 향후 특허만료 오리지널 의약품에 대한 큰 폭의 가격 인하 정책 시행도 예고한 상황"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김 연구원은 동사 투자포인트로 "파이프라인 개발 진전에 따른 신약 가치 부각, 그리고 파이프라인에 있는 신약 후보물질들에 대한 추가 기술수출 도출 기대 등이 있다"고 밝혔다.

▷ 관련 섹터(신약개발/기술수출)메디프론, LG생명과학, 메지온, 메디포스트, 씨티씨바이오, 바이로메드 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