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16년핫이슈 제약주

728x90
반응형
1. 주력종목이 구마적 한미약품(한미사이언스),코오롱(코오롱생명과학)에서, 신마적 종근당(종근당홀딩스), 녹십자(녹십자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LG생명과학 등으로 바뀌고 있다는 점....

 

2. 1차 랠리를 데자뷰 해보면 대장주 한미가 가다가 이격이 벌어져서 쉴때, 중.소형 제약주가 바톤을 이어받고, 주거니 받거니로 갔었는데 이번도 신마적 주력주와 중.소형제약주가 그리 될것 같은데 종목은 역시 신주류로 새러운 종목군이 부각 될것이다그런 종목군으로는 에스텍파마, JW홀딩스, 일양약품, 비씨월드제약, 오스코텍 등이 유력해 보인다

 

3. 주력 한미약품과 그 지주사 한미사이언스가 시가총액 7.5조로 똑 같다녹십자가 시가총액이 2.2조이고 그 지주사 녹십자홀딩스가 1.97조로 역시 비슷하다그런데 신주류 대표주 종근당의 시가총액은 1.07조 인데 그 지주사 종근당홀딩스의 시총은 5100억에 불과하다. 종근당홀딩스인 1개 계열사 경보제약의 시가총액만도 3400억이다. 즉, 종근당홀딩스는 절대적, 상대적으로 모두 저평가 영역에 있다는 점

 

4. 1군 그룹 중 동아에스티 그룹은 최근 핵심 자회사를 헐값에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넘겼다. 유추하건데, 지주사 동아쏘시오홀딩스 중심으로 주가가 재편 될 것이다.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三新 그룹에 대한 집중 입니다..요약하자면 지금 시장은 신고가, 신기술, 신규주 이른바 三新그룹에만 올인 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1. 신고가 : 종근당, 오스코텍, 디오2. 신기술 : 이에스브이, 나무가, 엠씨넥스3. 신규주 : 한국맥널티(프리미엄커피 확산 최대 수혜주) 이에스브이(드론산업 확장 최대 수혜주) 맥아씨에스(인공호흡기 세계 톱 5업체) 기타 신규주 : 파크시스템(원자 현미경) 더블유게임즈(소셜 카지노게임) 에이티젠(세포치료제) 엠지메드(유전자 진단 및 연구 전문업체) 전일 제약 신부류 중 시가총액 2.2조의 초대형주 녹십자가 15% 급등을 하였습니다. 본디 제약업종 1,2위를 다투던 제약사라 준비된 사수로 불린던 신왕의 탄생이 될지 주목되어 집니다..

 

최근 녹십자에 대한 기관 집중도에 주목 바랍니다..녹십자의 투자포인트로 알려진 이유는 IVIG 미국 허가 신청, 4가 계절독감백신 허가 등 R&D 성과 도출. 녹십자셀 최대주주로서 이뮨셀엘씨 내수 성장 수혜 기대 등 입니다만 결국 차기 L/O에 대한 기대감이 우선이라 보여 집니다.더불어 주목되는 종목은 녹십자그룹의 녹십자셀입니다..

 

녹십자셀의 면역항암 세포치료제 ‘이뮨셀-LC’는 기존 클리닉 위주 공급에서 종합병원으로 공급망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 녹십자셀은 면역세포치료제 분야의 선두주자로 글로벌 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거듭 나고 있습니다. 바이오 업체로는 거의 독보적으로 실질 수익이 크게 우상향 하고 있으며 중국진출도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오늘 부터 가장 주목 되는 분야는 현지시간 1/6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막된 세계 가전 박람회 CES 2016 입니다. CES 2016이 주목 되는 이유는 세계 IT산업의 미래를 볼수 있기 때문 입니다. 주목되는 종목은 나무가, 이에스브이, 엠씨넥스, 유진로봇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