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라이넥', 코로나19 효능 확인

728x90
반응형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라이넥', 코로나19 효능 확인


동물실험서 증상완화 및 항바이러스 효과 확인...면역증진 등 다중효과 기대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라이넥(사진제공 : GC녹십자웰빙)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충북의대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태가수분해물 라이넥의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과를 연구한 결과, 코로나19(COVID-19)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태반가수분해물은 사람의 태반에서 추출한 물질로, 항산화 작용 및 염증성 사이토카인(TNF-α, COX-2) 발현 억제 작용이 다수의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GC녹십자웰빙의 라이넥이 식약처의 품목 허가를 받은 유일한 제품이다.

이번 연구는 세포실험과 동물실험을 통해 이뤄졌다. 

연구진이 아프리카 녹색원숭이 신장세포인 베로(Vero) 세포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결과, 라이넥 원액 및 50% 농도를 처치한 두 실험군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였다.

동물실험은 인체와 호흡기 구조가 가장 유사한 페렛(족제비) 모델을 사용했다. 

연구결과 라이넥을 정맥주사로 회당 4mL 씩 2일 간격으로 총 4회 투여한 실험군에서 감염 4일차부터 발열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 

이와 함께 감염 6일째부터는 페렛의 비강 세척액에서 바이러스 양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으로 크게 감소했다.

GC녹십자웰빙 한혜정 상무는 “라이넥은 바이러스 감염 시 나타나는 다양한 세포의 염증성 손상에 대한 항염증 작용과 통증억제, 면역증진 효과를 가지고 있다”며, “향후 체내 항바이러스 작용까지 입증될 경우 다중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