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많이벌기

애드픽광고 카피쓰는 법

728x90
반응형
어떻게 글을 써야 광고를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흡수시킬 수 있을까라는 고민은 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내린 결론을 풀어보겠습니다.결론은[기승전홍보] 가 되지 않게 주의하라 였습니다.


블로그쪽에선 이미 바이럴화가 너무많이 진행되서[대놓고홍보] 하는 경우가 허다하지만sns에서는 홍보글도 길게 못쓰는데 얘기가 홍보로 시작해홍보로 끝나버린다면 눌러보지도 않을 뿐더러 사람마저 떨어져 나갑니다.


액션 rpg 게임을 소개하는 두가지 문구를 예시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1) '3D에서 느껴볼 수 있는 완벽한 타격감! 전세게 150만명이 경악한 모바일 RPG 게임의 신화!


'2) '이게임 150만명이나 했다고하네요~ 깔아서 해보니까 타격감 장난아님 ㅎㅎ 같이하실분'두 문구가 있습니다.


어느게 광고로 보이시나요.정답은 두개 다 광고입니다.


1번은 노골적인 광고, 말 그대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기 위한 자극적인 홍보문구 입니다.이런 메이저 광고회사가 만들며 유명한 게임업체가 이름걸고 하는 홍보 방식을 개인이 한다면엄청난 반감을 사게 됩니다.



쉽게 풀어보자면 어느날 카톡으로 1번 문구가 날아왔습니다. 눌러볼까요?우리는 카톡에서 친구 혹은 별로 친하지도 않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클로버나 날개 하트 보낼때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답이 나왔죠? 이러한 카피로 광고 효과는 희박합니다.


1번은 메이저 회사에서 소개 동영상에나 등장할만한 카피로일반인들이 똑같이 써놓는다면 힘이 약해지는 광고 문구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2번 문구를 보세요. 두 문구에 들어가 있는 정보는 똑같습니다게임의 '타격감'과 '150만명' 이라는 인기도를 다 설명 했죠.



 하지만 두번째 문구는 광고 라기 보다는 후기 로써 다가오게 됩니다.제 3자가 봤을때 최소 '아 저사람은 저게임을 하나보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야 하며,'오 저게임 잼있겠는데?'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게 베스트 입니다.



위 두 예시로 설명드린게 바로 바이럴마케팅식 카피라이팅의 기초 입니다.


광고매체가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문제인만큼홍보에 있어서 글쓰는 센스는 꼭 필요합니다.


없으면 키워야 해요. 이게 트레이닝 가능 한 부분입니다.



이걸 어떻게 트레이닝 시키느냐 하는걸 알려드리자면

좋아요

몇십만개 받는 분들 혹은 그분들의 페이지에 가보시면 해답이 나옵니다.


정답은 누구에게 물어물어 캐내려 할때보다 스스로 찾아 나설때 찾아지는 법 이라고 생각해요.모두들 고민 많이 하시고, 걱정 많으실거 압니다만 포기하지 않고 게임하듯이(퀘스트도 있어요)애드픽을 헤쳐 나간다면 용돈벌이/부업 에 이만한게 없답니다.




ps. 저는 지금까지 글에서 일부러 '수익' 이라는 키워드를 제목에 넣어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들었고그로인해 사람들이 들어와서 글을 읽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애드픽 게시판에서 '수익' 과 '노하우' 라는 키워드는가장 많이 검색 하실것 같은 단어이기 때문이죠.몇몇 분들에게는 기분나쁜 지자랑 혹은 관심병 이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제가 의도한 부분은★키워드★를 활용한 글작성의 예시를 몸소 체험해 드릴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였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문구 혹은 키워드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낚시라고 하면 낚시겠죠. 기분 나빴을 분들에겐 죄송합니다만 다시한번 강조 드리자면-모든 노하우는 노하우 게시판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