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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실적개선주들에주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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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 15%)이상 변동을 중점적으로 참고하여 실적개선된 종목을 정리한 것입니다. 2월 15일까지 내용은 앞에 올린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er : 가격은 16.2.19 기준. 실적은 15년 기준.




동아타이어 : 자동차용 튜브, 타이어 및 후랩. 지배회사인 동아타이어공업(주)는 자동차용

      고무제품 및 자동차용 부속품, 자회사(동아전지, 지분 100%)의 축전지제품을


      중개. 자동차용 튜브 산업은 노동집약적으로 저임금을 바탕으로 한 후발개도국


과의 가격경쟁이 치열. 동사를 포함한 국내 3개 업체가 세계시장점유율의 50% 


이상을 차지. 주로 동사와 (주)넥센이 경쟁관계에 있으며, 해외시장에서 후발


개도국과의 경쟁에서는 기술력 및 산업입지도 측면에서 경쟁 우위에 있음.

자동차용 부품 64%, 자동차용 고무제품 21%, 자동차용 축전지 15%. 연평균 


10%의 꾸준한 실적성장. 매출 26%, 영업이익 88% 증가. 원자재 가격인하(이익

증가) 및 환율상승(매출 증가). per 8. *?




우리들제약 : 다양한 제네릭. 오래된 기업. 매출 37% 증가, 흑자전환(10년 만에). per 28



제주항공 : 국내 LLC(저비용항공사) 1위. 국내선, 중국, 대만 등 지속적인 근거리 노선 

   개발과 해외 FIT 라운지 설립, 한류스타 랩핑광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 

   경쟁사들 대비 가장 낮은 수준의 운임 경쟁력을 보유. 업계 최초로 기내식을 유료

   화하고 옆좌석 구매 등의 부가매출 아이템을 세세하게 전략화 하면서 경쟁사 대비

   높은 부가매출 비중을 달성. 연평균 20% 이상의 실적 성장. 매출 19%, 영업이익 

   74% 증가. per 19. *



코스맥스 : 화장품 ODM. 스킨케어 R&I, 메이크업 R&I, 한방피부과학 R&I, 향료 R&I, R&I 지원,

    해외 R&I 등 6개 분야 연구. 매출 59%, 영업이익 48% 증가. per 60



셀트리온 : 단백질 의약품의 연구, 개발 및 제조. 다수의 블록버스터 항체 의약품의 바이오

    시밀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세계 항체바이오시밀러 시장을 창출하고  

    조기에 선점할 계획. CT-P13 바이오시밀러 외 80%, 고덱스 외 8%, 램시마 외 5%,

    용역 7%. 매출 28%, 영업이익 28% 증가. CT-P13(infliximab biosimilar) 각 국 판매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per 73. *???x



메타바이오메드 : 치과용 재료 및 기기(31%), 생분해성 봉합원사(26%), 디지탈도어록(37%).

    피부 재생용 필러개발 및 흡수성 혈관문합장치의 국제 출원 준비 중. 5년간 

    매출 3배 증가. 매출 11% 증가, 흑자전환. 환율상승 + 원가절감 + 자회사 

    실적개선. per 61. 시가총액 920억, 매출 686억, 총 자산 1150억, 자본총계 

    442억. ?



스페코 : 특수목적용 건설기계 제조 및 철구조물.  플랜트부문 61%, 풍력 28%, 방산설비 및 

 기타 11%. 2014년 베트남 시장, 2015 멕시코 풍력시장 진출. 매출 5%, 영업이익 64%

 증가. 멕시코 등 해외시장 매출증가(풍력타워 등). per 10. ?



잇츠스킨 : 화장품.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카르고(달팽이크림, 주력상품). 가맹점 및 면세점 

   중심으로 운영, 전량 외주생산. 매출 28%, 영업이익 13% 증가. per 16. *?



강원랜드 : 국내 유일의 내국인 출입 가능한 카지노. 카지노가 주 업종이며 이와 연계된 시설

   인 호텔, 콘도 및 골프장, 스키장 등을 운영함.  카지노 95%, 기타 5%. 연평균 10%의

   꾸준한 실적 성장. 매출 9%, 영업이익 16% 증가. per 20



코웨이 :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시장에서 

 모두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주 판매망은 방문판매채널. 제품군의 특성상 필터교환 등

 지속적인 유지관리서비스가 필요함에 따라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을 선호. 렌탈 80%, 일시불 및 기타 20%. 10% 내외의 꾸준한 

 매출성장. 매출 7.2%, 영업이익 27% 증가. per 20. *



서산 : 레미콘, 2차 제품(흉관, 고강도파일, 한전주, 통신주). 5년간 평균 10% 이상의 실적 

성장. 매출 13%, 영업이익 36% 증가. 지배지분 이익기준 per 6



에스엠 :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매니지먼트, 에이전시, 스타마케팅, 인터넷/모바일 

 컨텐츠 사업, 아카데미 사업 등. 2014년 음반 시장점유율은 앨범 판매량 41%를 점유. 

 출연료 32%, 음반 26%, 초상 외 22%, 광고 13%, 음원 7%. 연평균 15%의 꾸준한 

 매출성장. 매출 13%, 영업이익 6% 증가. 해외시장 매출 증가 및 뉴미디어, MD사업 

 등의 성장. per 50



유니테스트 : 반도체 검사 장비 - 후공정.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트 장비 91%, PL램프 7%, 

메모리 모듈 테스트 장비 2%. 임직원 중 연구인력이 약 40%. 대부분 삼성전자 

및 하이닉스반도체 출신의 메모리 테스트 경력을 보유한 엔지니어들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함. 매출 114%, 영업이익 265% 

증가. '레벨업'. 주요 고객사의 설비투자 증가와 신제품판매로 인한 매출확대 

및 이익증가. per 6. *??



보령제약 : 20위권의 치료제 중심의 중견제약기업. 아스트릭스(혈전증), 겔포스M(위장병), 

    시나롱(고혈압). 2011년 발매 된 고혈압신약 카나브는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12년 11월 동화약품과 카나브 이뇨복합제 공동개발. 카나브의 경우 

    2011년 멕시코 스텐달사와 3000만 달러 규모 계약 체결, 2012년 터키 압디사와 

    4580만 달러 계약체결, 2014년 1월에는 중국 글로리아사와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 신장복막투석액인 페리시스를 국내에서 처음 연구,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보다 업그레이드 된 중탄산 복막투석액인 페리플러스 개발에 성공하여 출시. 

    의약제품 50%, 의약상품 38%, 임가공수입금 12%. 매출 12%, 영업이익 13% 증가. 

    per 22. ?



대원제약 : 메게스트롤(항암보조제), 클래신시럽/정(호흡기감염치료제), 프리비투스(진해제). 

   국내 12호 신약 펠루비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현재 천연물신약, 개량신약 등을 

   개발. 지속적으로 바이오벤처, 대학연구소 등과 연계된 신약 파이프라인을 이용

   하여 신약개발 활동을 계획. 2012년부터 20% 실적성장. 매출 19%, 영업이익 30% 

   증가. 신제품[전문의약품](?) 매출증가. per 20. *?



한국화장품제조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700여 종류를 생산하는 화장품제조

전문회사. CGMP 인증과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 글로벌

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 산삼부정근추출물, VCCE(비타민

유도체) 등 차별화된 소재가 함유된 특화제품개발. 2014년 흑자전환. 

매출 28%, 영업이익 142% 증가. per 60. ?



광동제약 : 음료 및 제약.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광동쌍화탕, 우황청심원, 전문의약품의 

   코포랑(항암제), 독시플루리딘(항암제). 기존 위염 치료제의 개량 신약화(KDM10

   01) 임상 후 품목허가 완료. 생수 31%, 유통 24%, 약국 및 병원 14%, 기타 30.60%. 

   연평균 10%의 꾸준한 매출성장. 매출 83%, 영업이익 1% 증가. 2015년 3월 코리아

   이플랫폼의 인수로 인한 연결매출 증가 + GSK와의 백신판매/유통계약 + 비타500, 

   삼다수, 청심원의 판매호조. per 16



사조대림 : 식품제조 및 판매업, 원양어업. 참치, 명태, 대구, 어묵 맛살류, 햄소시지류, 

   생돈 등. 식품제조 및 판매업은 최근 "원재료비의 상승으로 인하여 영업환경이 

   어렵지만, 건강지향적ㆍ자연지향적인 식품, 편의지향적 식품, 퓨전식품 등을 

   중심으로 성장. 냉장식품의 카테고리 강화 및 신선식품의 전문브랜드화를 추구"

   한다고 함. 상품 46%, 식품제조 44%, 원양어업 등 10%. 매출 32%, 영업이익 

   49% 증가. 연결 종속회사 신규 편입(사조팜스, 사조화인코리아 등). per 8. *??




동아쏘시오홀딩스 :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동아에스티 등을 보유한 제약지주회사. 박카스는 

뛰어난 현금창출력을 보유하고 있는 장수브랜드로 고객충성도가 높음. 

박카스를 제외한 일반의약품부문은 바이엘 및 GSK의 제품도입 효과로 

매출 증가. 제약부문 66%, 운송부문 17%, 포장용기 16%. 매출 12%, 

영업이익 224% 증가. 주요자회사 매출 증가 및 영업이익 증가. 지배지분 

이익기준 per 20.



동진쎄미켐 :  반도체 및 TFT-LCD, PDP 등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Photoresist 관련 전자

재료,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LCD 경기에 

영향을 받으나, 산업 특성상 일정 생산량을 유지하여 안정적 매출 지속. 

발포제 부문은 산업 전반의 회복세 및 에너지 절감 산업 확대 등 해외 수요 

신장, 꾸준한 성장 예상.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연구 중. 매출 6%, 영업이익

55% 증가. 본사 및 해외자회사의 원가절감. per 13. ?. 과도한 부채와 그에 

따른 과중한 금융비용은 위험요소.




쎌바이오텍 : 세포공학 및 미생물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한 유산균 종균 개발 및 원말 제조, 

이에 따른 의약품, 기능성식품 개발, 생산. 유산균 제재의 제형 및 코팅기술(이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 다양한 형질의 유산균 균주의 보유, 유산균 유전체 분석을 

통한 기능 분석 및 제조기술 등을 보유. 국내, 아시아 및 미주 등을 담당하는 

법인으로 듀오락 매출 확대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 국내 건강기능

식품기업 및 개인/종합 병원, 약국, 한의원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 프로바이오

틱스를 이용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장누수 증후군(LGS), 염증성 장질환

(IBD), 아토피, 여드름, 골다공증 등 단순한 건강기능식품 생산에서 벗어나 치료제 

목적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중. 완제품 85%, 원말 15%. 연평균 20% 이상의 꾸준한 

고성장. 매출 21%, 영업이익 45% 증가. B2B ODM/OEM사업과 성장동력인 B2C 

'듀오락'의 지속적인 매출성장 및 수익 구조 개선. per 35. **?



인바디 : 체성분 분석기. 체성분 분석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전반을 다룰 수 있는 전자

 의료기기 사업분야에 진출을 목표. 연평균 20% 이상의 꾸준한 고성장. 매출 41%, 

 영업이익 98% 증가. 해외매출신장. per 42. **?



샘표 : 전통 장류(특히 간장). 전통장류의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요리에센스 연두/건강발효

흑초 백년동안 등 발효제품, 소금/식초/물엿 등의 조미식품과 국수/차/통조림 등 

가공식품 등 다양한 음식료에 진출.  장류(간장,고추장 등) 57%, 기타 (요리에센스 

연두, 한식양념, 백년동안 등) 43%. 매출 4%, 영업이익 35% 증가. per 15



이엔쓰리 : 소방차 제작 및 소방제품(스프링클러헤드, 옥내소화전, 지상소화전, 알람밸브 

   등)을 OEM 생산. 2008년부터 바이오 에탄올 진출 준비 중. 2014년 흑자전환. 

   매출 8%, 영업이익 22% 증가. 관계회사와의 복잡한 채무신용 보증으로 수익성이 

   불안정함. ?



케이씨텍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전공정 장비, 소모성 재료. 자회사 케이

   씨이앤씨(100%)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Utility 설비공사, 바이오 설비공사, 공장 

   건설, 플랜트설비 진출. 2014년부터 산업폐기물 등의 해양투기가 금지되고, 정부

   정책에 의거 신재생에너지관련 RPS(대체에너지관련) 도입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

   다고 함. 각 전략적 영업단위들은 서로 다른 생산품과 용역을 제공하며 각 영업 

   단위 별로 요구되는 기술과 마케팅전략이 다르므로 분리되어 운영됨. 도체부문 

   51%, 공사매출부문 23%, 디스플레이부문 24%, 기타 2%. 2012년(?)을 제외하고는 

   꾸준한 매출 성장. 매출 22%, 영업이익 72% 증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업황 

   호전에 따른 신규 투자 증가. 장비업체와 비교하면 탄탄한 재무구조. per 10. **??



크루셜텍 : 광모듈 분야에 대한 연구ㆍ개발로 출범한 휴대기기 입력장치 전문기업. OTP에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한 BTP은 모바일에서의 보안문제나 더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솔루션의 필요성에 부합. 신규사업 분야인 MS 터치솔루션(?) 사업은 올해부터 양산 

   및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고 구체적인 납품처는 협의 중. 바이오메트릭트랙패드 81%, 

   PL렌즈 11%, 기타 6%, 옵티컬트랙패드 2%(블랙베리 등). 매출 38% 하락, 흑자전환

   (2015년 3분기부터). 2015년 BTP(지문인식모듈)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 및 손익

   구조 증가 : 2014년 288억원 -> 2015년 2,247억원, 종속회사인 삼우엠스(주), 

   크루셜칩스(주)가 중단사업(연결대상 제외)으로 분류 됨에 따라 해당 매출액 차감. 

   제외된 회사의 실적을 제외하면 4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상승했고, 영업

   이익은 전분기 대비 30% 증가. (올해 3분기 흑자전환했으므로 올해 3, 4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추정하여 per은 10 ~ 15정도로 보는게 적정해 보임. 성장잠재력은 크나 

   기존 주력사업이었던 옵티컬트랙패드부분에서 시장상황을 제때 파악하지 못하고 

   호기부린점은 주의할 요소). **??  



가비아 : 인터넷 비즈니스 인프라 -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

 를 제공. 도메인사업을 시작으로 서버 및 회선을 제공하는 호스팅 사업, 웹에이전시 

 사업을 통해 발전.  ASP 시장의 성장에 따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비즈니스를 

 돕는 기업용 솔루션 및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클라

 우드 기반의 호스팅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소셜 커머스를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 

 및 생활영상 보안 서비스와 멀티미디어 플랫폼서비스를 신규사업으로 추진. 주요 

 브랜드 및 계열사로는 가비아, WHT, KINX, 갤러리나인 등이 있음. 호스팅, IDC, 

 솔루션 67%, 도메인 15%, IX 외 10%, 그리드 외 7%, 기타 1%. 연평균 15%의 실적 

 성장. 매출 14%, 영업이익 35% 증가. 연결 주요 자회사 실적개선을 통한 영업이익 

 증가 + 클라우드서비스 매출 증가 + 영업양수도(?)에 따른 시장 점유율 증가 및 

 비용 감소에 따른 이익 증가. 지배기준 이익기준 per 20. *??



삼륭물산 : 각종 포장재와 알미늄을 제조, 가공 및 판매. 카톤팩(우유팩) 시장은 4사의 과점

   시장으로 100% 주문생산하며, 국내 우유시장에 연동하여 움직임. 최근 수요감소. 

   매출 5%, 영업이익 97% 증가. 유가하락에 따른 원재료비 하락 + 계열사(도료합성, 

   플라스틱식품용기) 매출액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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