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많이벌기

장외주식 의장단점에대해 살피자

728x90
반응형
장외주식 장점
1. 주가의 흔들임이 거의 없다.
장내 주식시장의 경우 세계경제 상황, 외국인과 기관들의 매도,
작전세력의 주가 조작 등 여러 변수에 의해서 흔들림이 많지만 장외주식의 경우는 이러한
우려에 노출이 되지 않아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2. 주가 상승시기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장외주식은 다른 무엇보다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의 증가에따라어느정도 비례하여 주가가 형성되고,또한 상장 프로세스에 따라 상장 청구전 청구 기대감에 또는 상장 승인 후 상장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서, 상장준비를 하면서어느정도 꾸준한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에 투자시 안정적 수익이 가능하다.

3. 리스크 대비 고수익실현이 가능하다.
충분한 분석과 예측 후 들어가기 때문에 손해가 날 수도 있겠지만최대손해는 -20% 수익은 50%이상 무한대를 보기때문에리스크대비 고수익 실현이 가능하다고 분석합니다.
4. 투자기간이 1년~3년으로 짧다.
1년에서 3년이 길다고 보실수도 있겠지만 투자기간 대비 수익이높기 때문에예적금과 비교했을 때는 그렇게 긴 기간이 아니므로 단기자금투자에 적합 합니다.또한 공모주의 경우 2달에서 3달 사이에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고,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일찍 매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소액도 투자가 가능하다.장내주식도 마찬가지겠지만 경험삼아 소액으로 투자를 해보는 사람도 많습니다.
6. 투자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습니다.

물론 손해가 나면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으나 매도를 하기 전까지의 투자기간동안장내주식과 같이 일희일비하며 마음 졸일 일이 거의 없습니다.주가의 움직임이 눈으로 보이지않기 때문에 그저시간과의 싸움이라고 보면 됩니다.장외주식의 단점

1. 시간적 리스크가 있다.장외주식은 상장을 목표로 하는데 시장상황이좋지 않을 경우상장을 해도 기업의 주식이 제값을 받기 어려우므로 절회를 하고 다음기회를 노리는 경우도 있고,상장준비를 하다 상장 조건의 일정 부분을 충족 시키지 못하여상장이 지연되는 등 시간적 리스크가있습니다.이는 상장을 전제로 하는 확실한 기업에 투자했을 경우 그저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이 문제가되기 때문에항상 투자는 여윳돈으로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2. 거래가 힘들며 사기위험이 있다.장외주식은 개인거래시 거래 상대방을 직접 찾아야 하기 때문에 거래가 힘들고,거래 발법 또한 돈을 입금받고 주식을 보내주시 않거나 주식을 보냈는데 돈을보내지 않거나하는 사기가 많습니다. 또한 장외주식은 복수 가격이 형성되기 때문에가격이 하나로 정해지지 않아 원래 가치보다더 높은 가격을 부르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정보부족으로 분석하기가 힘들다.상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시의무가없어개인적으로는 기업의 정보를 얻기가 매우 힘듭니다.전문가나 중개업체를 통해 믿을만한 정보인지신뢰할 수 있는 내용인지를 잘 판단하여야 합니다.

4. 주가 변동이 없어서 시간과의 싸움단기성 투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1년,2년을 기다리는 동안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지루하실 수 있습니다.하지만그러 지긋이 기다린다면 좋은결과를 기대해볼만 합니다.장외주식의 장, 단점은 이정도 입니다.
이러한 장, 단점들은 자신의 실정에 맟주어 잘 고려하시고장점들을 최대한 활룔하신다면 좋은 투자로 좋은 결실을 맺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많이벌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일선과 600일선의 중요성에 대한 좋은글  (0) 2016.04.27
베타계수에대한 고찰  (0) 2016.04.19
EV/EBITDA에대한설며  (0) 2016.04.16
좋은 주식...에 대하...좋은글  (0) 2016.04.15
부채비율 에대한생각  (0) 2016.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