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많이벌기

돈버는 블로그글쓰는 꿀팁

728x90
반응형
블로그 수익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에
글의 퀄리티보단 이건 잘 팔리겠다.

공략 해보자 라고 생각하고 행했던 행동이
결과가 썩 좋지 못한것 같습니다.

다시금 정비하고 다듬어 욕심내기보다는
현상을 유지 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파는걸 잊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아직 노하우를 쓸정도로 완숙/검증되지 않았고, 미미한 수익이긴 하지만
자그마한 정보라도 필요하실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이미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선배님들 글을 다 정독 하며
어느 매체를 활용 하는지 파악이 끝나셨을거에요.페이지, 채널, 카페, 블로그, 지식인, 다양한 sns매체들
어떤게 좋을까 고민 마시고 일단 하나라도 제대로 활성화만 시켜놓으신다면 부업으로 손색 없습니다.

초기에 중요한건 광고매체가 아니라 글의 퀄리티 라고 생각해요.
저는 오늘 하나의 캠페인을 소개하면서 충분히 앱을 체험해 보지 않고 글을 썼고
당연하게도 반응이 아주 미미 했었답니다.... 반성해야죠

몇가지 찝어보자면
1. 매체에 주로 노출되는 연령대
2. 캠페인의 특성
3. 리뷰 전 충분한 체험

정도를 고려 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10~20대 회원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버튼대리를 홍보하거나 10~20대이긴 하나 회원 비율이 남성분들이 많은곳에 우먼스톡 홍보는
그 효과를 충분히 보지 못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고정관념이 무서운거라지만 마케팅에서는 필수불가결 요소라 생각 해요.

예를 들어 지식인에 정성껏 게임소개 몇시간 걸려서(저는 1시간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작성한 글이 아까워서
비슷한 질문들에 내가 쓴 글이니까 막 붙여 넣어도 될거야... 라고 생각 하실 수 잇는데요. 틀린건 아닙니다만.
질문자의 추정나이나 의도(어떤장르를 원하는지) 등을 잘 파악 하고 질문자가 원하는 장르에 맞춰 줘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액션 RPG를 추천 해달라고 써놨는데도 '이것도 잼있으니까 해봐'라며 SNG를 추천하는건 장사꾼 마인드로 비춰질 수 있어요.
애드픽에 있으니 무조건 다 묶어서 홍보! 라기보다는 필요한곳에 맞춤 홍보(진정성있는) 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하나의 캠페인을 소개하며 이건 소개 했으니까 끝.. 이 아니라 다각도로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대해선 다음에 좀 더 정리한 후 써내려가보도록 할게요.
아직 정리되지 않은 노하우랄것도 없는 정보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