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제약

비씨월드제약 바이오리더

728x90
반응형
현재 정신분열증치료제는 임상 단계에 있으며 임상이 끝나면 계약금으로 200만유로(약 25억원)을 받는다. 이후 생산은 비씨월드제약이, 판매는 AET가 맡을 예정이다. 향후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서는 비씨월드제약과 AET가 각각 절반씩 나눠갖게 된다. 비씨월드제약에 따르면 글로벌 정신분열증 치료제 시장 규모는 4조원에 달한다.
2018년쯤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해외 판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해외 수출 전까지는 국내 시장에 먼저 신약을 유통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난 9월 미국 에이콘과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이용한 전립선암 치료제 공급 계약으로 미국 시장 진출도 가시화되고 있다. 계약금은 6억원이며 미국내 임상 시험과 CGMP 승인 모두 에이콘이 맡았다. 향후 이익에 대해서는 AET와 마찬가지로 절반씩 나누게 된다. 세계 전립선암 치료제 시장은 4조원으로 추정되며 이중 미국이 1조원 규모다.
홍 대표는 "신공장 생산능력은 기존 공장의 5배로 내년 1월 가동이 시작되면 매출이 드라마틱하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일본과도 신약 공급 협상 중에 있어 2~3년 뒤에는 비씨월드제약 매출의 60%가 해외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medipana.com/news/news_viewer.asp?NewsNum=170199&MainKind=A&NewsKind=5&vCount=12&vKind=1  비씨월드제약이 DDS(약물전달시스템)을 활용한 4가지 원천기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코스닥 기업 비씨월드제약은 `Microsphere 기술`, `Liposome 기술`, `GRS 기술`, `FDT-SR 기술` 등 4가지 제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오랜기간 동안 효과를 요구하는 장기 지속형 신규 주사제, 항암제를 원하는 조직에 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신규 항암제, 2가지 성분을 복합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복합제, 약효의 지속성과 복용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방성 구강붕해정제를 제조할 수 있는 원천기술이다.
특히 향후 파이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비씨월드제약이 독일 Alfred E. Tiefenbacher GmbH & Co. KG(AET)사와 공동개발 및 라이센싱 아웃 계약을 체결한 것도 이러한 원천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이같은 원천기술을 이용한 기술수출(로얄티)과 조만간 완공 예정인 EU-GMP/cGMP 생산시설을 이용해 생산·수출을 동시에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원천기술은 한가지 약물에만 적용 가능한 기술이 아니라 그 대상 약물을 달리하여 다른 약물에도 적용 가능한 기술"이라면서 "당사는 다수의 Pipeline을 보유하고 있으며, EU-GMP/cGMP공장을 활용한 R&D 중심의 신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사가 약물전달시스템 원천기술 확보에 집중한 이유는 신약 개발에 비해 약물의 방출, 흡수를 제어하거나 체내의 특수부위에만 약물을 도달시키는 시도 등으로 약물의 부작용을 줄이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약에 비해 1/3~1/2 정도의 비용과 기간으로 개발이 가능하며 성공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약물전달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비씨월드제약의 원천기술은 약물의 복용 편의성 증가 및 약물이 기본적으로 보유한 부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경로(경구, 경피, 경폐, 경비, 피하, 근육 등)를 통해 약물을 흡수시 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기술 적용 제품이 매우 다양해 기술적 파급효과가 매우 큰 원천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비씨월드제약은 이같은 원천기술 외에도 자체 보유한 제형연구의 노하우 및 기술 수출을 위해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해외파트너와 기술수출사업을 논의하고 있다.
비씨월드제약 원천기술 개발 Pipe line원천기술기술 설명진행 중인PipelineEmulsifier-free SEP
서방성 미립자 기술- 약물을 서서히 방출하는 마이크로단위의 구형 약물전달시스템- 1일 1회 주사를 짧게는 2주에서 3~6개월 1회 주사로 지속적인 약물의 효과를 유지- 소규모 생산장비로 대량생산가능BCWP_D001 : 항암제BCWP_D003 : 항암제BCWP_D004 : 항암제BCWP_D006 : 항암제BCWP_D009 : 항정신병약SCF-Liposome
- 리포좀 기술을 통하여 기존 약물의 생체이용률을 높임.
- 잘 녹지 않는 약물에 대해 부작용 감소

- 재현성 및 대량생산 우수BCWP_Y001 : 항암제BCWP_Y002 : 항진균제BCWP_Y003 : 동맥경화
GRS- 약물을 순차적으로 원하는 시간에 서서히 방출함으로 약물 흡수 및 약물간의 상호작용을 최소화

BCWP_A001 : 복합 항생제BCWP_C001 : 고지혈증 당뇨 복합제FDT-SR- 구강에서 수초내 붕해되어 물없이 복용가능
- 서방성 과립을 포함하여, 1일 3회 또는 1일 2회 복용을 1일 1회 복용
-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구강붕해정 기술과 함께 작은 서방성 과립 함유를 통한 약물의 효과 지속 효과


BCWP_E002 : 항파킨슨약BCWP_E003 : ADHD 치료제BCWP_E004 : 전립선비대증




728x90
반응형

'바이오제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상장대박  (0) 2016.02.03
유망 바이오주  (0) 2016.02.02
바이오헬스케어 의미래기회  (0) 2016.01.31
미국바이오 주목하자  (0) 2016.01.26
제일유명한미국바이오ETF  (0) 2016.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