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세계의 모든 나라가 미국 본토를 공격한다면 어떻게 될까? 단순흥미입니다..

728x90
반응형

세계의 모든 나라가 미국 본토를 공격한다면 어떻게 될까?

 

노건 Sp/Business Insider, 2016년 3월 18일 오전 10시 32분 

 

미국이 전통적인 적국뿐 아니라 영국, 프랑스, 한국과 같은 동맹국 모두와 싸운다면 누가 이길까? 한마디로 말해서 미국이 이긴다. 특히 미군이 미국 대륙으로 철수해서 방어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첫째, 미국 해군 전력은 세계 최강으로 군함 전체의 배수량은 3,415,893톤이고 무게로 계산하면 세계 2위부터 9위까지 해군력을 보유한 국가들의 군함을 합친 것 보다 더 많이 나간다. 또한 미군함은 전반적으로 기술적으로 신형이다. 예를 들면 미국은 10대의 핵추진 항공모함을 실전 배치했고 11번째 항공모함을 건조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미국 해안경비대의 전력을 감안하지 않았다. 해안경비대는 원정군이 아니지만 C-130 수송기와 여타 센서 플랫홈을 이용해서 전장에서 미해군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대테러 요원들이 정부 지도자들을 보호하고 미국  항구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바다를 건너와 미국을 공격한다는 것은 터무니 없는 생각이다. 북한과 중국이 그렇게 할 수 있을까?  

 

둘째 미국 공군은 세계 최강으로 현재 14,000대의 항공기와 헬리콥터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2위부터 8위까지 국가들의 공군력을 합친 것 보다 우세하다. 실전 배치된 유일한 5세대 전투기 F-22는 미국의 육지 국경선을 상시 정찰해서 적 폭격기의 침입을 방지한다. 육군의 패트리엇 미사일이 적기나 미사일을 차단하고 스팅거/어벤저 미사일 요원들이 저공 비행하는 적기나 헬리콥터를 격추시킨다. 따라서 적군의 공중 지원기들이 화염에 휩싸여 격추되는 가운데 적군은 힘들게 미국 국경선을 넘으려 할 것이다.  

 

그 다음 어떤 일이 일어날까? 미국 육군과 해병대가 보유한 거의 9,000대에 달하는 전차들이 수천대의 스트라이커 대전차 유도 미사일 전투 차량, 아파치와 코브라 헬리콥터 그리고 자브린과 토우 미사일을 갖춘 대전차 미사일 팀과 합동으로 적군의 전차와 장갑차를 전멸시킨다. 

 

레오퍼드나 메르카바와 같은 세계 최신의 전차들은 견과류처럼 견고하다. 포병, 항공기 그리고 대전차 보병부대가 합동으로 적군의 전차들을 파괴시킨다. 그러나 전세계의 대부분 전차들은 미국 전차보다 구식이며 패턴이나 T-72같은 구소련 전차들은 미국 미사일 부대와 장갑으로 보호된 아브람스 전차에 의해서 빠르게 제압당한다. 파괴된 항공기와 전차의 잔해를 뚫고 전진하는 전투 병력들은 세계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앞선 미군 병력과 맞붙는다. 

 

미군은 먼지와 연기에 가린 적군을 분간할 수 있는 조준경을 가지고 있고 미군의 방탄복과 보호 장비는 세계 최고 수준이며 점점 좋아지고 있다. 프랑스, 영국 또는 러시아 보병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전진하기가 어렵다. 전진을 하더라도 미해병대와 101 공수사단이 헬리콥터와 오스프리에서 하강하고, 82 공수사단의 증원군 수천 명이 뚫린 전선을 메우기 위해서 낙하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미국이 핵무기를 발사할만큼 절박한 처지에 놓이기 전의 상황이다. 저지선을 통과한 적군이 도시 외각에 집결할 때마다 핵 타격을 받을 것이다. 그래도 국경선을 넘어오려고 시도하는 적군은 손쉬운 목표가 된다. 미니트맨 III 미사일은 미국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목표물을 타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휴스턴에서 댈라스로 진격하는 적군을 쉽게 전멸시킬 수 있다.  

 

멕시코 만에 있는 미해군 잠수함이 트라이던트 미사일을 발사해서 국경선을 공격하려고 대기하고 있는 병력들을 초토화시킨다. 멕시코 북부와 캐나다 남부는 방사능 오염지역이 될 것이다. 따라서 미국은 침투가 불가능한 벽으로 둘러싸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