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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기사

아이디어의 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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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 한국에서 "지식을 팔아 돈을 번다" 라는 개념은 매우 생소한데요.
미국이나 일본쪽에선 이미 아주 활발한 사업 영역이거든요..

보통 미국이나 일본쪽의 비즈니스 트렌드나 플랫폼들이 2~3년, 늦으면 5년 안에 한국에 정착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왓츠앱이란 메신저 앱이 나온지 몇년 후에 한국에선 카톡이 나왔구요,
아이폰 역시 미국에서 이미 히트를 치고 나서 한국에 아이폰 3GS 가 나온건 그로부터 꽤나 시간이 흐른 후였지요.
즉 미국이나 일본쪽의 비즈니스 흐름이 어떤가 살펴봄 한국에서 수익화를 할수있는게 뭔가 만들수 있단거지요.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지식과 정보를 팔아 고액의 컨설팅이나 수강생을 모집하는 경우가 흔치 않게 보이지요? 
직접적으로 언급하긴 그렇습니다만.. 영업이나 마케팅 쪽에선 1,000만원대 강의도 보이구요. 
비즈니스와 관련한 주제로는 100만원 정도는 크게 비싼것도 아님을 알 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직장인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한 사업보다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이 훨씬 크고 먹거리도 많습니다!) 

 

 

http://goo.gl/SjU3Zj 


제가 요새 "정보를 뿌려 사람을 모으고, 사업 수익을 극적으로 올리는 방법!" 에 대한 책을 쓰고 있고,
소책자는 이번주 중에 나올것 같은데요. 콘텐츠를 쓰다보니.. 겸사겸사 해서 카페에도 짧게나마 제 생각을 곁들여 계속 글들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 소책자는 사람들을 모으는 더 강력한 도구! 가 될 것이구요. 
(단순히 사람을 모으는게 아니라.. "내가 가진 정보" 에 갈증을 느끼는, 목마른 사람들을 수백, 수천, 수만명 모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이 하는 사업 수익을 올리는데 있어 제가 가진 "방법론" 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지갑을 열것입니다.) 

저는 제가 타겟팅한 영역... 그들의 고민을 계속 생각하고, 그 해결책을 어떻게 하면 더 명쾌하게 전달할 수 있을까, 이런쪽을 생각중입니다. 여러분 역시 여러분의 사업에서 어떻게 하면 목마른 사람들에게 내가 가진 "해결책" 을 정보로 만들어서 줄 수 있을까~ 생각해보세요.

가령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영어회화 학원을 운영한다면..
"하루 5분! 하루 5가지 문장으로 비즈니스 화 3달만에 끝내자!" 라는 컨셉으로
카카오 스토리를 운영하는 식으로 간다든지,

"놓치면 100만원 손해보는 중고차 살때 계약서 작성하는 노하우!" 
"(강남권 121개 수익형 오피스텔 투자자를 위한) 3천만원, 5천만원, 1억 - 금액별 월세 수익율 top 7 정리" - 필요하신 분은 메일로 요청해주세요~

와 같은 식으로요.ㅎㅎ 제가 즉석에서 쓰다보니.. 저런데
앞으로 카페가 기반이 잡히고 하면 회원님들 사업마다 "어떻게 마케팅을 펼쳐가야 할지" 한줄 컨설팅을 해드릴 수 있는 자리 만들어볼게요^^ 




ps. 사업의 수익화에 관해

저는 주로 일본쪽 컨설턴트 들을 많이 참고해 수익모델을 만듭니다. 책들도 주로 일본책들 읽구요. 
저같이 아예 없던 분야 (한국에서.."지식을 뿌려 사람을 모아 사업의 수익을 극적으로 올리는 방법!" 을 알려준다는 사람 본적 있나요? ) 를 수익화 하여.. 플랫폼으로 만드는데 있어서 일본쪽을 많이 참고하고 있구요.

서서히~ 그 내용도 하나씩 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하고 있는 사업에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물건이나 상품을 파는게 아니라 "상대가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 이란 정보를 "전해준다" 라고 생각해보심 좀더 이해가 쉽지 않을까요?^^ 


아래는  일본의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무라마츠 다츠오" 에서 참고한 내용이구요. 

 

내 지식이 돈이 되는 꿀팁 http://goo.gl/SjU3Z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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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칭
   @) 가치를 알면 반드시 사고 싶어진다! 상품가치를 고객이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한다.
    - 상품과 서비스가 가지는 의의, '숨은 진가'를 알려준다.
    - 고객의 세계관을 바꿀 수 있도록 상품 사용법과 매력에 대해 어필하여 구입 기회를 늘린다.

2. 체험
   @) 무료체험 등을 통해 상품가치를 알림으로써 고객을 팬으로 만든다
    - 무료체험 기회를 줌으로써 상품의 좋은 점을 알린다.
    - 현재의 상품에 만족했다면 한 단계 위의 상품에 대한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3. 커뮤니티
   @) 고객들 간의 '커뮤니티'가 가지는 강력한 파워를 이용한다.
    - 고객들이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주어 고객과 고객이 동료의식을 갖도록 유도하면 확실히 단골고객이 된다.
    - 이벤트 등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여 커뮤니티를 만들면 결과적으로 상품 구입으로 이어진다.
 
4. 가이드
   @) 카운슬링 및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고객지원 서비스로 고객의 잠재적인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 고객과의 장시간 카운슬링을 통해 잠재적인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 이메일과 우편을 통한 개별적 지원으로 수요를 이끌어낸다.
 
5. 어드바이스
   @) 동경의 대상과 목표를 가지도록 하여 고객을 포섭한다.
    - 고객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싶어할 만한 재미있는 장치를 만든다. 게임에서 레벨이 올라갈수록 다음 단계의 게임 소프트를 사게 되는 것과
       비슷한 심리를 이용한다.
    - 테니스 코치와 같이 '동경이 대상'을 만들어, 그 사람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도록 해 준다.


내 지식이 돈이 되는 꿀팁 http://goo.gl/SjU3Z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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