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아인스타이늄..가상화폐 공부하기

728x90
반응형
아인스타이늄

오늘은 두번째로 투자금이 많은 아인스타이늄에 대해서 공부를 해볼까 한다.

정보를 얻기 위해선 역시 구글링 만한게 없다.

홈페이지 : https://www.emc2.foundation/
와 무슨 홈페이지를 이리 멋지게 만들었는지.... 대기권 밖에서 바라보는 모습이라고 해야하나? 인터스텔라 찍는 줄



홈페이지 첫 화면을 보면 카운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 보인다.

이 카운트는 하드포크가 시행 되는 지점(시간?)을 의미한다.

하드포크란 기존 블록체인과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에서 다른 종류의 가상화폐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기존 블록체인의 기능개선, 오류정정, 문제점 수정 등을 목적으로 블록체인을 기존의 블록체인과는 호환이되지 않는 새로운 방식으로 변경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사전 인용)

현재 비트코인은 하드포크가 진행되어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골드 등이 있다. 하드포크 진행 시에는 일정비율로 새로운 화폐를 지급해 준다.


업비트에 나와 있는 코인소개에 따르면

"비 영리 단체가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펀딩을 목적으로 만든 코인으로 과학, 학교, IT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아인스타이늄 채굴시 자동으로 한 블록의 2%가 설립펀드로 기부되며 모든 종류의 지구 과학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인스타이늄의 채굴층은 일명 시대(Epoch)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의 시대는 36,000개의 코인이 있어 25일동안 채굴이 가능합니다. 지원하고 싶은 프로젝트의 시대를 채굴하면 채굴량에 따라 자동으로 아인스타이늄이 후원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각 코인마다 설립 취지가 다르다. 아인스타이늄은 이름과 걸맞게 과학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코인인 것이다.


아인스타이늄의 호재로 불리우는 웜홀제거라는 것은 이 코인은 채굴 시에 일정한 확률로 채굴보상을 더 많이 준다고 합니다. 그것을 웜홀이라 칭하는데 그런 시스템을 없앤다고 합니다.
또한 5,500만개의 코인을 소각한다고 합니다.
내 말투로 보면 이걸 확신할 수 없었는데... 홈페이지에서 찾았다. 팩트체크!!!


EMC2의 트위터 주소이다. 트위터로 소통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니 관심갖고 들어가봐야 겠다.


우리가 주식을 할 때 종목을 보면 이 종목의 사업계획과 앞으로의 업황을 보게된다. 마찬가지고 코인 투자도 앞으로의 전망과 이 코인의 로드맵을 주의 깊게 봐야 할 거 같다.

홈페이지에서 EMC2의 로드맵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하고자 하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화면 처럼 진행상황을 알 수 있다.

아직 전체적으로 진행속도가 높다고 볼 수는 없지만 홈페이지상에 공개하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한 것은 칭찬할만 하다.

시간만 많으면 아래 이들에 대해 조사해 보고 싶지만 굳이 그렇게 까지 해야할까 싶다...


12월 7일 하드포크가 진행된다고 하니 상승을 기대하며 진입할만 한 것 같다. 사업방향도 확실하고 앞으로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듯...

현재 이 글을 쓰고 있을 때 EMC2의 가격은 448원이다.

[출처] 아인스타이늄|작성자 야리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