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오제약

휴메딕스...우수한 기업입니다...관절은 노령화의 핫이슈입니다

728x90
반응형

히든챔피언 | 더말 필러 미국 진출 추진…생산규모 4배 확장


http://www.dailypharm.com/News/209141


히알루론산 전문기업으로 우뚝…국내에서는 이미 선두권

현재의 휴메딕스를 있게 한 건 그래도 히알루론산 기반의 제품들이다. 2007년 허가받은 히알루론산 성분의 골관절염치료제 '하이히알주'가 성장의 기반이 됐다. 2003년 한약마을로 창업한 회사는 하이히알주가 나오기 전까지 한약이나 건강기능식품 기업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다 2007년 제천공장이 설립된 이후부터는 히알루론산 특화 기업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휴메딕스의 히알루론산 골관절염치료제는 현재 국내에서 CMO사업을 포함하여 시장점유율 24.8%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작년 매출은 전년대비 40%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휴온스 뿐만 아니라 일동제약, 우리들제약, 아주약품 등 CMO 거래처의 증가 및 해외수출의 증가에 따라 매출액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정 대표는 "휴메딕스 히알루론산 기반 제품들은 무균원료로 품질이 좋으면서 원료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가능한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골관절염치료제는 5회제형 히이히알주와 3회제형 하이히알플러스주가 있다. 이들 약물은 1주1회씩 각각 5주간 및 3주간 투여해 골관절염을 치료한다. 히알루론산은 관절 활액 구성성분으로 정상 관절 활액과 유사한 윤활 작용으로 운동능력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는 설명이다.

휴메딕스는 3세대 관절염치료제로 불리는 1회 제형 주사제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이 약은 한번 주사로 6개월 동안 효능이 지속되는 차세대 후보물질로, 현재 임상 3상 시험을 승인 신청 중에 있다. 작년 8월에는 중국 Joincare사의 자회사인 Haibin사와 기술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중국시장 진출도 기대하고 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030202100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