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휴면계좌에 나의 돈은 얼마나 있을까

728x90
반응형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조회 시스템에 접속해서 클릭만 몇번 하시면 우리가 몰랐던 자신의 숨은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걸로 9만원정도 찾았습니다. 이렇게 은행과 증권계좌에 숨겨진 돈이 500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 상반기에 휴면계좌조회를 통해서 찾아간 돈이 100억이 넘는다고 하네요.


휴면계좌조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휴면계좌조회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면계좌조회 홈페이지 : http://www.sleepmoney.or.kr






지금 접속자가 많아서 홈페이지 접속이 조금 버벅거리네요. 휴면계좌조회 홈페이지 접속이 느리면 시간을 두고 나중에 접속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휴면계좌조회 서비스는 파폭이나 크롬으로는 이용이 불가능하고 익스플러에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참.. 한국에서만 가능한 현상이죠 ㅋㅋ


휴면계좌조회 방법은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조회를 클릭하시면 우리가 은행에서 자주 보던 공인인증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재 전국은행연합회 통합조회가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휴면계좌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하는게 편합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힘들다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은행이나 보험사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조회가 가능하며 우체국의 경우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면계좌조회 참여 은행 및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리스트입니다.


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tandard Chartered,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EB외환은행, citibank,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KJB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생명보험회사

한화생명, Allianz, 삼성생명, Heungkuk, 교보생명, 우리아비바생명, 미래에셋생명, ACE, 동부생명, 동양생명, MetLife, Prudential, 신한생명, 하나 생명보험, PCA LIFE, ING, 라이나생명, AIA, Hyundai Life, BNP PARIBAS CARDIF, KB생명,

손해보험회사

MERITZ,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동부화재, Heungkuk,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ACE,

우체국



은행이나 증권계좌등에서 방치된 금액이 무려 5천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나네요. 증권 계좌에서는 주식을 사고 팔면서 남아 있는 금액이 상당하다고 하네요. 증권계좌는 6개월 이상 매매,거래가 없다면 휴면 추정 계좌로 본다고 합니다.





휴면계좌조회 첫째, 전국은행연합회(www.sleepmoney.or.kr),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의 인터넷 사이트 중 어느 한 곳을 접속하면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및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www.mif.or.kr)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금융기관별 계좌번호 및 금액 등)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조회 둘째, 가까운 은행, 보험사의 영업점을 방문하여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 연 휴면계좌 및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의 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하면 본인확인 절차을 거쳐 은행, 보험사, 우체국의 미출연 휴면계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소금융중앙재단(휴면예금관리재단)에 미출연된 1천만원 이상 휴면계좌의 금액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는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 인터넷 조회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가장 안전한 고객인증방법으로서 현재 거래중인 은행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은행/보험용 인증서" 와 "범용 인증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사전에 보유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