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브렉시트후국내주식대응전략

728x90
반응형
일각에서 제기 되듯이 스페인, 덴마크, 노르웨이 등의 연속 EU 탈퇴 시도가 이어진다면 EU의 해산으로 이어지는 장기 이벤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추가 이탈을 방지 하기위한 EU주도국등의 강경노선, 영국의 최종 이탈때 까지의 최종이탈시간, 영국의 브렉시트 재투표 여론 및 실시여부, 글로벌 경제위기를 막기위한 미국의 대응 등이 선제 작용 된다면 추가하락 저지 및 반전의 시그널도 빠른 속도로 진행 될 수는 있다고 보여 집니다..단적인 예로 올해 초부터 글로벌 이머징 마켓을 지속 짓누르던 미국의 금리인상은 완전히 물 건너 가는 것으로 보이며, 오히려 미국의 금리인하가 거론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그렇다면 대응전략을 어떻게 가져 가야 하는가......


1. 현금(대응 총알)이 있는 경우 지난 주말 모 증권사에서 나온 전략 입니다. 국내주식은


1차 1880선, 2차 1800선 지지를 예상... 즉, 급할 필요 없이 일단 관망 하면서 저점을 확인하자는 전략 입니다..


신용투자자 라면 좀 더 신중한 바닥을 확인해야 할 것이며, 시간제한이 없는 현금 투자자일 경우는 추가 하락시 적극 분할매수로 임하는 공격적 전략이 유효 해 보입니다..


2. 주식만 보유 하고 있는 경우어차피 전 종목이 하락한 시점이라 반등 시 주도역할을 할 핵심종목으로 포트를 재편하는 전락과 반등 시 부분적인 비중축소를 통해 위험관리를 병행 하는 전략..


이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계좌가 평가손이 벌어진 상황임으로 현재 보유 종목을 떨어질 때는 덜 떨어지고 올라갈때는 더 탄력적으로 올라갈 종목으로 포트를 변경해 놓는 전략 입니다. 주가가 다 같이 빠져 있는 상황이라 포크변경에 추가비용이 들지 않음으로 적극 고려해 볼만한 전략 입니다.

나 혼자 맞는 위기는 외로운 고통이지만, 다 같이 모두가 맞는 위기는 또 한번의 진정한 기회일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