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미움받을 용기...베스트 셀러...

728x90
반응형

오랫만에 시간이 생겨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인생이건 나의 마음이건 복잡한 문제로 골치아픈것이

외부의 영향이 아니라 전적으로...나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들었네요

미움받을용기 읽다보니

나의 불행과 나의 힘듦과 고달픔이

이들의 원인이...

나로부터 출발하지않았을까 하는

새로운 고민에 빠져들게 됩니다...


항상 힘든환경에서도 웃음과

여유를 잃지않는 분들을 보면서

무심코 지나치다가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세상에 나만 힘든게 아닌데...라는 생각과..함께

세상의 힘든것은 나의 내면에서 비롯된다고

깨닮음이 오게 되었습니다...


소설처럼...재미있지는않지만

또 그리 난해하지도 않은...

잔잔하게 마음의 심금을 울리는

그런책이라고 생각을하는데

마침 강남의 반디앤루니스를 가니

베스트 셀러로 팔리고 있더군요...

 

제가 책을 보는 눈이 있는것 같습니다

요즘 마음이 괴로운분이나

고민하는 자녀..친구를 보면서

어떡하지 하는 분들은

넌지시 이책을 권해 드리는것도

아주 좋을듯합니다

 

곧크리스 마스고 새해인데..

새로이 차분이 마음을 정리하고 년말을

보내기에 좋은책같아서 소
개의 글을 올려봅니다..
 


내가 불행한 것은 환경의 탓보다,

능력이 부족한 것보다

무언가 실행할 용기가 부족해서라는 말이

책에 나오는데...

가슴에 구구절절히 와닿았습니다...

 

무었인가...답답한 응어리를

풀기위해..

용기가 필요한 말과 행돋이 필요하지는

않을까..되짚어보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