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올바른 대장내시경 받는 법

728x90
반응형

영등포구 신길동 365 속편한내과 검진센터는 위대장 내시경을 전문으로 시행합니다

 

올바른 대장내시경 받는 법

 

----------------------------------------------------------------------------------------------------------------------------------------------

 

1.가족에 대장암 환자 등이 있어 가족력이 있으면 40세 이전부터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게 좋다.

또 용종을 떼어냈다면 떼어낸 용종 위험에 따라 각각 3년, 5년 후에 추적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한다.

 

 


2.가족력 등의 위험인자가 없는 경우에는 50세부터 국가가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대장암 검진(분변잠혈 검사)을 받으면 된다.
 

하지만 가족력 등 위험인자가 있으면 50세 이전이라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기적으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게 좋다.


3.대장내시경 검사 시 용종을 떼어냈다면 떼어낸 용종이 고위험 용종인지 저위험 용종인지에 따라 각각 3년, 5년 후에 추적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한다.



무엇보다 대장내시경 검사 시작 시점과 검사 주기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소화기내시경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 식사시 준비.유의사항

---------------------------------------------------------------

 

3일 전부터는 질긴 야채, 씨 있는 과일, 견과류, 잡곡, 해조류, 고춧가루 등의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다.


 


2일 전부터는 식사량을 줄이고 흰 쌀밥, 두부 등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1일 전에는 가급적 흰 죽이나 미음으로 식사를 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검사 12시간 전부터는 가능하다면 금식하는 게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