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차사기 고민..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신차 구입의 돈절약법


차사기 정보

하나카드로 차 사면 최대 2.6%를 돌려받을 수 있는 오토 캐시백 사용하세요.
중고차와 수입차도 SK엔카를 통해 사면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신용카드로 차사는 정보입니다..

전화를 직접해보니 다음과 같은 멘트가 나오네요...

자동차 할부 금융 관련은 1번, 신용카드 자동차 구매 한도는 2번, 신용카드 일반 문의는 3번…"

21일 신한카드 다이렉트센터로 전화를 거니 익숙한 ARS(자동응답시스템) 기계음성 안내가 나왔다. 다이렉트센터는 자동차 구매 시 고객이 자동차 영업점이 아닌 카드사로 연락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 곳이다.

상담원 연결 후 자동차 구매 문의로 전화를 했다고 하자 신한카드 이용 고객인지 확인하고, 본격적인 차량 할부 관련 설명이 시작됐다.

 

차사기 정보

상담원은 구매하려는 차량이 어떤 것인지, 구매 시점은 언제로 생각하고 있는지 등 자동차 구매와 관련한 기본적인 사항을 먼저 물었다. 2000만원대 중반의 국산 중형차로 차종은 미정이라고 하자 이에 맞춰 자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상담을 한 19일 기준으로 전체 차량 가격을 할부로 이용할 경우 할부 기간 3년 기준이면 5.4% 금리가 적용된다. 만약 차량 가격의 10%를 먼저 현금 결제하고 나머지 90%를 3년 할부로 하면 금리는 4.5%로 낮아진다. 50%를 선결제 하면 나머지에 대해 3년 기준으로 3.7% 금리로 할부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 구매 방법도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었다. 고객은 원하는 자동차 영업점을 방문해 신한카드 다이렉트센터를 이용한다고 이야기만 하면 된다. 이후 금융과 관련한 모든 것은 신한카드 담당직원이 고객, 자동차 영업사원과 연락을 해 진행하게 된다.

대출 한도 확인 등을 위해 신용등급 확인 등 일부 추가적인 처리 사항이 필요하지만, 다이렉트센터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라도 실제 차를 넘겨받기까지 큰 어려움이나 불편함은 없어보였다.

대부분 자동차 구매는 자동차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에서 시작하다보니 할부 등 자동차 구매 방법은 자동차 영업사원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경우가 많았다. 때로는 자동차 영업사원이 구매 고객 보다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추천하는 일도 빈번했다.

요즘은 차를 사기가 쉬워진만큼

여러가지로 꼼꼼히 여기저기 따져보는것

도 돈을 절약할수있는 지름길같습니다..

차사기 정보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이렉트센터는 자동차 영업사원을 거치지 않는 등 대출이 이뤄지는 단계가 줄어들어 저렴한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신한카드의 경우, 자사 할부 상품을 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이용할 때와 다이렉트센터를 통할 때를 비교하면 약 1%포인트(p) 이상 금리 차이가 난다"고 말했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비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그간 주목 받지 못했던 다이렉트 방식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추세다. 신한카드의 다이렉트센터를 통한 오토금융 상품 취급실적은 2013년 760억원에서 작년 1500억원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삼성카드도 신한카드와 같은 방식의 '스마트오토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카드업계 한 관계자는 "다이렉트 방식은 아직 전체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만 최근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이용 고객이 많아지면 다이렉트 보험처럼 온라인상에서 직접 상품 조건 등을 입력해 비교하는 방식도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캐쉬백이나 신한카드의 센트 이용하면

어쨌건 덜컥 계약하는것보다는

훨씬 이득이라는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차사기 정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