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많이벌기

창업 성공하는 사람들의 ‘남과 다른’ 다섯 가지 성공 노하우

728x90
반응형



창업 성공하는 사람들의 ‘남과 다른’ 다섯 가지 성공 노하우0








창업 성공하는 사람들의 ‘남과 다른’ 다섯 가지 성공 노하우
13년 동안 외식업계에서 성공 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에 물어봤다. 성공하는 식당 주인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는 거냐고. 그리고 알게 된 성공 노하우 다섯 가지! 

첫째, 탄탄하게 내실을 다진 프랜차이즈와 시작을! 
첫 창업이라면 운영 노하우가 체계적으로 정리된 프랜차이즈 업체와 시작할 것! 단, 가맹점의 매출 정보, 공정한 계약 내용인지, 체계적인 본사 교육 시스템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건 필수다. 

둘째, 유행만 쫓다가는 답이 없다 
유행아이템은 언젠가는 빛을 잃기 마련. 트렌드를 반영하되 기존의 유행 아이템이 가지지 못한 것을 찾는 것이 관건. (주)가르텐의 작업반장이 기존 스몰주점에서 벗어난 ‘스타일 주점’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합리적인 규모와 가격대의 스몰주점이지만 겨울에도 판매할 수 있는 메뉴와 여심을 잡을 수 있는 과일 주류와 퓨전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차별화한 것. 현재 작업반장은 폐점률이 적으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셋째, 가맹점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프랜차이즈를 찾아라! 
불황을 지혜롭게 극복하는 것도 장사 잘하는 사람의 성공 노하우. (주)가르텐은 어려움을 겪는 점주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물류나 마케팅을 지원해 어려움을 함께 뚫고 나가는 의리를 가진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넷째, 돈 잘 버는 주변 매장의 장점을 볼 것! 
내 가게에 파리 날릴 때 앞집 가게에 손님이 미어져 터진다면 분명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그 가게를 유심히 살펴 그 장점을 찾아내 우리 가게 스타일에 맡게 벤치마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섯째, 디테일에 민감해질 것! 
손님의 동선이 어떻게 될지, 매장에 어떤 음악을 틀어야 할지, 인사 방법까지 디테일하게 계획하고 운영할 것을 권한다. 장사라는 것은 모름지기 예상치 못한 것에서 대박이 터지기 때문. 
그래서 (주)가르텐은 주기적으로 가맹점을 방문해 이런 상세한 부분까지 체크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 http://inchan.kr/t49m100ea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