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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제약

바디텍메드...좋은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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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아이크로마(ichroma)만 가지고 398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5개의 새로운 진단기기를 통해 2019년 매출 1000억원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56·사진)는 지난 19일 춘천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매출 1000억원 달성을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바디텍메드는 체외진단기기 및 진단시약 업체다. 현장진단검사(POCT) 기기 아이크로마와 여기에 적용되는 진단시약으로 지난해 398억원의 매출을 냈다. 진단기기 1종을 통해 이뤄진 실적이기 때문에, 5종이 더해진다면 매출 1000억원도 어렵지 않을 것으로 자신했다.

POCT는 환자가 있는 곳에서 빠른 시간에 질병의 감염 여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이 급속히 커지고 있다. 기존 대형 진단장비로 팔뚝에서 피를 뽑아 하는 검사가 1시간에서 하루가 걸렸다면, 바디텍메드의 POCT는 손가락 피로 2~15분이면 진단이 가능하다. 또 기술의 발달로 작고 싼 POCT가 점점 대형 진단장비의 성능을 따라잡고 있다. 

최 대표는 "터치 및 블루투스 기능을 더한 '아이크로마2', 헤모글로빈 측정기 '헤모크로마', 전자동 면역진단기 '아피아스(AFIAS)-1,6', 초고감도 면역진단기 '트리아스(TRIAS)' 등은 아이크로마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올해 600억원 매출은 무난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바디텍메드의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점도 성장의 근거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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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부터 아이크로마로 진출한 중국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봤다. 중국 정부가 두 자녀 정책을 시작했고, 대기오염 악화로 인한 호흡기질환 증가, 노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진단 수요 등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중국의 체외진단시장이 급팽창하고 있어 글로벌 업체 로슈도 중국 소주에 공장을 지었다"며 "바디텍메드도 청도에 공장을 짓기 위해 건물을 확보한 상태"라고 했다. 

올 3월에는 40년 업력을 자랑하는 미국 현지업체 이뮤노스틱스를 인수해 미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최 대표는 "이뮤노스틱스는 의료기기 유통은 물론 제조도 한다"며 "이뮤노스틱스 유통망을 통한 바디텍메드 제품 판매는 물론, 미국 현지 생산기지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리아스의 일본 매출은 독감 진단 관련 시약의 허가가 나오면 내년 본격화될 것으로 봤다. 트리아스는 일본 2대 체외진단회사인 아크레이의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 

성장 가속화를 위한 추가 인수합병(M&A)도 계획 중이다. 

최 대표는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국내나 중국 등의 회사를 보고 있다"며 "올해나 내년 M&A를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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