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기사

바이오거품...에 대한 좋은글...바이오야 바이오

728x90
반응형

세계적으로 바이오헬스케어 주식의 차지하는 비중은 높아져왔고, 앞으로도 높아 질 것이다.

특히 작년부터 우리나라 바이오 주식비중은 한단계 레벨업 되었다.

per 수십, 수백 배가 되었고, 여기 저기서 "거품이 꺼질 것이다" 라는 말이 들린다. 

 

그러나 위 전세계 고령화 추이를 생각하면 바이오의 성장은 10년에 그칠 트랜드가 아니다.

잠시 쉬어는 가더라도 결국은 성장 할 것이다.

 

그런데 임상 실패하면 어쩌나?

아래 기준으로 고르면 그나마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위 기준으로 고르더라도 안전하지 않기에 분산을 권하고 싶다.

제가 골라놓은 아래 종목은 20개 활용하여 분산하는 방법도 있다.

저중에 좋은 종목 골라서 투자한다면 십중팔구 안가는 종목만 선택할 확율이 높을것이다.

http://cafe.naver.com/hosu2013/2097

 

 집중투자는 주력종목이 가길 바랄뿐이지만, 
 균등 분산투자는 가는 종목이 주력종목이 된다.

 

매수하고 싶지만 요즘이 고점이아닌가?

매수 욕심이 생기면 고점일 가능성이 크다.

성장하는 종목은 보통 저점에 사길 원 할 수록 고점에 사게된다.

그래서 평균가에 사야한다고 말하고 싶다.

1년간 분할 매수하면 어느정도 평균가에 살 수 있다.

굴뚝주 반등이 평균가 매수 실행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매수후 2년차부터 10년 이상 성장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728x90
반응형